메이플M,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봄봄 프로젝트’ 공개
넥슨은 지난 3일 '메이플스토리M'(이하 '메이플M')의 라이브 방송 ‘2024 VOICE OF MAPLER’을 통해 4월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현승 디렉터와 이사라 기획팀장이 참여했으며, 4월 진행되는 다양한 업데이트 및 개선사항을 직접 시연한 것은 물론, 이용자들의 크고 작은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게임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된 ‘봄봄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번 4월 업데이트에서는 메이플 월드의 아이돌 스타 ‘엔젤릭버스터’가 새롭게 리마스터된다. 리마스터를 통해 더욱 화려해진 일러스트로 변신한 ‘엔젤릭버스터’는 한층 더 강력한 모습으로 탈바꿈하며, 넥슨은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를 기념해 기프티콘과 인게임 보상을 선물하는 ‘엔젤릭버스터’ 응원 미션 이벤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 의견이 반영된 개선 업데이트 ‘봄봄’ 프로젝트 내용도 소개됐다. 먼저, 한 페이지 안에서 보스와 난이도 설정이 모두 가능하도록 보스 페이지 UI가 개선되며, 보스와 콘텐츠 별로 파티 목록과 파티원의 대미지 측정량, 캐릭터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파티찾기 UI가 전면 개선된다. 보스 콘텐츠의 경우 월드 통합 매칭이 가능해지도록 변경되고, 적정 스펙의 파티원을 빠르고 정확하게 모집할 수 있도록 파티 생성 조건에 분당 대미지 최고 기록 조건(DPM) 기능을 추가한다. 또, 파티원 모집을 위한 신규 시스템인 ‘파티 모집 게시판’을 추가로 더욱 편리한 파티 생성을 돕는다.
보스 콘텐츠의 보상과 난이도를 개편도 진행된다. 싱글모드 보스 콘텐츠 보상을 멀티모드 수준으로 상향 조정하며, 이를 통해 멀티모드 보상으로만 지급된 ‘이그드라실 룬의 돌’을 싱글 모두에서도 얻을 수 있게 된다. ‘스우’ 싱글모드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는 동시에 클리어 보상으로는 ‘마력의 증표’, ‘마력의 증표(귀속)’을 추가하며, 싱글모드 보상 아이템 드롭율을 멀티모드와 동일하게 조정한다.
아울러 캐릭터의 능력치를 카테고리 형태로 분류해 전투력, 유니온 정보 등 능력치별 상세 스탯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 파티 시스템 개편으로 대미지 정보가 중요해짐에 따라 캐릭터 능력창 내 대미지 측정기탭이 추가됐으며, 다수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이용자를 위해 스킬 세팅 추천 시스템을 더한다. 이 외에도 하이퍼스탯 레벨이 Lv20에서 Lv25까지 확장돼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적용 중인 링크 스킬과 보유 중인 링크 스킬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치하고, 우측 목록에서 원하는 링크 스킬을 바로 전수할 수 있게 UI를 개선한다.
이와 함께 펫 레벨 확장과 동시에 펫 레벨 업으로 획득할 수 있는 능력치가 상향 조정되어 원더 블랙, 루나 스윗, 루나 드림 등급은 레벨 40까지, 루나 쁘띠 등급은 50레벨까지 확장된다. 이에 . 펫 세트 효과로 버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슬롯이 추가되며, 자동 사용 버프 아이템 등록 시 등록 수량을 설정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향상된다.
또한, 월드 통합 거래소에서 잠재옵션, 추가옵션, 소울옵션, 문장옵션의 상세 검색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필터링 기능이 추가되고, '아케인심볼'도 동일한 종류와 레벨일 경우 99개까지 누적되도록 변경돼 획득 시 마다 가방칸을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이날 방송을 진행한 김현승 디렉터는 “이번 봄봄 업데이트는 용사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기획된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던 만큼 용사님들께 업데이트 내용을 직접 설명드리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용사님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발전해 나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