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 비중 1위 대만, 2위 미국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 비중 1위가 대만, 2위가 미국이라는 보고서가 나왔다.

미래에셋증권은 5일 보고서를 통해 위메이드가 1분기 매출액 1,370억 원, 영업손실 480억 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흥행 중이지만 3월 12일 출시된 만큼 1분기 매출에 기여하는 일수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24년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일평균 매출 전망을 7억 원에서 13억 원으로 상향하고, 이용자 트래픽이 끊임없이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4일 23시 기준 38만 명으로 최고 동접자 수를 기록을 경신했다.

게임 내부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게임 토큰 'CROW'도 0.75달러 수준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면서 미르4 글로벌 당시 뼈아프게 경험한 급격한 인플레이션도 나타나고 있지 않고 설명을 더했다.

특히 국가별 다운로드는 태국(25%), 필리핀(23%), 대만(11%) 인도네시아(9%) 순으로 나왔고, 게임 매출은 대만(24%), 미국(16%), 태국(11%), 필리핀(10%) 순으로 '미르4 때보다 고른 국가 분포를 보이고 있다고 봤다.

생계 수단이 아닌 게임을 즐기기 위한 목적의 실수요가 '미르4' 당시보다 높은 상황이기에 보다 안정적인 흥행 장기화가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성과에 힘입어 2분기부터 흑자 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다. 박관호 신임 대표 체제는 기존 사업 체제의 유지 속에서도 비용 효율화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과도한 비용 집행에 따라 변동성이 심했던 동사 실적의 가시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이미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