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서 5월 23일부터 6월 9일까지 개최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2024년 발로란트 e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인 마스터스 상하이가 5월 23일(목)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VCT CN 아레나에서 열리며 결승전은 6월 9일(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퍼시픽, 아메리카스, EMEA, CN 등 네 개의 권역에서 진행되는 VCT 국제 리그 스테이지 1에서 권역별 상위 3개 팀씩, 총 12개 팀이 진출하여 최종 우승을 가리게 된다.
2024년 발로란트 e스포츠는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다. 4개 권역에서 열리는 국제 리그와 각 국제 리그별 킥오프 대회, 그리고 마스터스 등 국제 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챔피언십 포인트가 팀에 주어진다.
오는 8월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챔피언스에는 스테이지 2 플레이오프 상위 3개 팀이 진출 자격을 획득하며, 누적 챔피언십 포인트가 가장 많은 팀이 마지막 4번째 진출권을 가져가기 때문에 마스터스 상하이 또한 놓칠 수 없는 무대다.
마스터스 상하이는 5월 23일(목)부터 6월 3일(일)까지 경기를 치른다. 상하이에 위치한 VCT CN 아레나에서 막을 올리며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 등 대미를 장식할 경기들이 열리는 장소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