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문화 축제 '제4회 일러스타 페스', 2024년 5월 4일, 5일간 개최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가 오는 5월 4일, 5일 양일간 일산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스타라이크(주)에서 주최중인 이 행사는 기존 아카와 코믹을 대체하며 서브컬처 계에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오는 행사로, 3회만에 3만 5천명에 달하는 방문객을 유치하고 있다. 또 양일 합계 2,099개 규모의 크리에이터 서클 부스를 유치하면서 매회 규모가 확장되는 등 국내 최대 서브컬처 행사로 발돋움하는 중이다.
이번 제4회 일러스타 페스에서도 지난 3회차에 이어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2차 창작물을 만나볼 수 있는 '크리에이터 마켓'과 ‘보카스타’(보컬 캐릭터즈), ‘버츄올스타’(버츄얼 유튜버), 순수 창작물만을 다루는 ‘크리에스타’가 특별존이 운영된다.
이어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호평을 받았던 인디게임 특별존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성남산업진흥원과 협력하여 '인디크래프트 미니'로 확장 운영될 예정이며, '2024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에 지원한 개발사를 대상으로 전시 부스를 무상 지원한다.
또 무대에서는 전통의 참여형 코스프레 무대, 애니송 DJ 이벤트와 함께 서브컬쳐계 인디 아이돌의 대제전, '서울 인디 아이돌 페스티벌 2024 Spring'이 개최된다. 여기에는 '라이브 아이돌'이라는 명칭으로 불러지는 서브컬쳐계 인디 아이돌 7팀이 출연 에정이며, 행사장 내 머천다이즈 부스와 함께 즉석 사진 촬영회, 악수회 등의 특전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일러스타 페스 조직위 관계자는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빠르게 돌아왔다"라며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함께 지난 회차에서 문제가 되었던 입장 지연을 개선하여 참관객 분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4회 일러스타 페스’의 관람 티켓은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를 통해 절찬리 판매중이다. 자세한 소식은 일러스타 페스의 공식 홈페이지(www.illustar.net)와 공식 SNS(x.com/illustar_fe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