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한 생존의 맛 통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테스트 참가자 5만명 돌파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야심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테스트부터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이고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 24일부터 시작된 다크앤다크 모바일의 테스트 참가 신청이 5만명으로 마감됐음에도 불구하고 신청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테스트 인원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OS 이용자들만 대상으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른 기대작들도 첫 테스트는 안정적인 테스트 상황을 위해 1만명 규모로 진행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그보다 5배가 많은 인원을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청자가 예상치를 뛰어넘은 것.
또한, 첫 테스트이고,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몰렸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어, 정식 서비스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크래프톤은 테스트가 시작된 이후에도 신청과 문의가 계속되고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과 기대감에 부응하고자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사전 체험판을 다운로드해 28일 일요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첫 테스트를 시작으로 한국에서 추가로 대규모 테스트를 또 한 번 진행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테스트와 달리 다음 테스트는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다음 테스트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번 테스트에 참가하고 설문을 통해 의견을 남긴 이용자 전원에게는 다음 대규모 테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재화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크래프톤은 24일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개발자 편지’ 콘텐츠를 공개하고, 테스트에 참여 중인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크래프톤은 개발진과 이용자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