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과 롯데월드가 만나니 더욱 신난다. ‘포켓몬 타운’ 행사 화제
가정의 달을 맞아 포켓몬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이 바라는 모든 것이 갖춰진 축제 ‘포켓몬타운 2024’ 행사가 개최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6일부터 오는 5월 19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과 월드타워 일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포켓몬 팬들을 위해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 롯데 등 다수의 기업들이 힘을 합쳐 대규모 축제로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나이언틱에서 진행한 포켓몬고 행사는 야외에서 함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여유롭게 포켓몬 사냥을 즐기는 형태로 진행됐다.
하지만 여러회사가 힘을 합친 이번 행사는 포켓몬고 게임 관련 이벤트 뿐만 아니라, 야외 광장에 마련된 다양한 미니 게임 부스, 롯데월드몰 안에 마련된 포켓몬스토어,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몬스터 방영 25주년을 기념한 기획 전시회와 애니메이션 콘서트, 퍼레이드 등 포켓몬 관련 모든 행사들이 함께 마련돼 포켓몬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가장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석촌호수에 떠 있는 대형 라프라스 인형이다. 라프라스 인형과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려는 이들로 석촌호수 산책길이 가득 찼으며, 포켓몬고 내에서도 라프라스와 스카프를 한 라프라스 등 특별한 포켓몬들이 등장해 많은 이들이 함께 포켓몬고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잠실 롯데월드몰 아레나 광장에 마련된 미니게임존에서는 윳놀이, 주사위 던지기 등 다양한 미니 게임들이 진행됐으며, 세븐일레븐이 함께 한 에몽가의 편의점, 크리스피크림도넛과 롯데리아가 함께 한 이상해씨의 도넛창고, 엔제리너스가 함께 한 이브이의 스위트 카페 등이 마련돼 아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중앙에 마련된 피카츄 토피어리는 엄청난 매력을 과시해, 포켓몬 팬이라면 반드시 사진을 찍어야 하는 필수 포토스팟이 되고 있다.
롯데월드몰 안에 마련된 포켓몬스토어 역시 인형, 카드 등 다양한 굿즈가 판매돼 안전을 위해 입장 인원을 조절할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렸다.
이외에도 오는 5월 11일과 12일 롯데월드 타워 일대에서 하루에 두 번씩만 진행되는 포켓몬 퍼레이드, 오는 4월 27일, 28일,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과 롯데백화점 수원에서 진행되는 피카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5월 10일과 11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되는 포켓몬 애니메이션 콘서트 등 평소 만나기 힘들었던 기회들이 많이 준비돼, 갈수록 더 포켓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