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에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 맞아 이벤트 마련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와 에코시스템 내 3종 게임 전반에 걸쳐 스타워즈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해 오는 5월 3일부터 14일까지 스타워즈를 테마로 한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와 아이템을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레고® 포트나이트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로켓 레이싱에 선보인다. 스타워즈 데이는 해당 영화의 명대사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발음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한 데서 유래했고, 매년 기념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서는 스타워즈의 상징적 캐릭터들을 만나 영화 속 무기들을 손에 넣을 수 있다. 우선 '제국 검문소'에 포로로 잡혀있는 밀레니엄 팔콘의 부조종사 츄바카를 구해내면 '우키 보우캐스터'를 획득한다. 또한 다스 베이더와 스톰트루퍼를 물리치면 각각 '다스 베이더의 광선검'과 'E-11 블라스터'를 받는다. 추가로 5월 3일과 7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배틀로얄 스타워즈 퀘스트'를 통해서는 'AWR 팩'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레고 포트나이트'는 스타워즈 레고 반란군에 가입해 은하 제국에 맞서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레고 패스: 반란군 모험'에 참여하면 '대형 쌍안경'이 주어지고, 이를 통해 '반란군 마을'과 '제국 기지'를 찾을 수 있으며, 건물을 건설하거나 동료들을 모아 반란군 마을을 발전시킬 수 있다. '반란군 작업대'를 사용하면 광선검, 보우캐스터, E-11 블라스터 등의 영화 속 무기도 제작할 수 있다. '모스 에이슬리 시장' 빌드 등이 담긴 무료 보상 트랙에 더해 '츄바카' 의상, '더스티 병맛 버거' 빌드를 포함한 빌드 7종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보상 트랙도 출시됐다. 이외에도 포트나이트의 스타워즈 의상 중 일부는 레고 스타일을 제공한다.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에는 스타워즈 속 타투인 행성의 주점 '모스 에이슬리 칸티나'가 구현된다. 칸티나처럼 꾸며진 잼 스테이지에서 스타워즈의 테마곡 중 하나인 'Cantina Band' 잼 트랙을 연주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해당 잼 트랙과 신규 악기 '엔도' 드럼, '날라곤' 키타가 상점에 입점한다. 또한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스타워즈 퀘스트를 수행하면 '7현 할리크셋' 기타 등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로켓 레이싱'도 스타워즈 포드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각종 아이템을 공개했다. 먼저 상점에서는 광선검도 막는다는 만달로리안 철로 제작된 '베스카' 차체와 함께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딘 자린, 병기 기술자, 보바 펫, 보 카탄, 사빈 렌을 연상시키는 바퀴와 데칼을 번들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5월 3일과 7일로 나뉘어 진행되는 '스타워즈 데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타워즈 포드레이싱 테마의 '광 에너지' 트레일 등의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별도로 '스타워즈' 퀘스트를 진행해 '아나킨의 포드레이서'과 '다스 몰' 데칼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포트나이트' 상점에서 여러 스타워즈 주역의 의상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추가되는 제다이 견습생 '다고바 루크', 매력 있는 밀수업자 '랜도 칼리지안', 황제의 첩보병 'AWR 트루퍼'뿐만 아니라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의 '보바 펫', '한 솔로', '레아 오르가나', 그리고 시퀄 3부작의 '핀', '카일로 렌', '레이' 등 다양한 캐릭터도 등장한다. 해당 아이템들은 크로스 지원을 통해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레고 포트나이트 등 포트나이트의 에코시스템 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