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1등 디파이 달성 위한 세번째 메이저 업데이트 단행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네오핀이 RWA(Real World Asset, 실물연계자산) 및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등의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상품 출시를 골자로 하는 세번째 메이저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RWA 및 AI 관련 신규 디파이 상품 출시 ▲폴리곤 스테이킹(Staking, 가상자산 예치) 지원 등 상품 라인업을 전방위적으로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네오핀에서는 글로벌 이용자 증대를 위해 친구초대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네오핀, 1등 디파이 달성 위한 세번째 메이저 업데이트 단행
네오핀, 1등 디파이 달성 위한 세번째 메이저 업데이트 단행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RWA 상품은 온도(Ondo), 펜들(Pendle) 하이파이(HiFi) 등 RWA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상자산을 이더리움(ETH)과 페어로 투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내 RWA 상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며 글로벌에서 가장 많은 RWA 상품을 제공하는 디파이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AI 상품은 월드코인(WLD), 아캄(ARKM), 더그래프(GRT), 아이큐(IQ) 등 AI 코인으로 분류되는 가상자산을 이더리움과 함께 페어로 투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오핀은 ‘인도의 이더리움’이라 불리는 폴리곤(MATIC) 투자자 잡기에도 본격 나선다. 폴리곤은 글로벌 가상자산 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20위 내 순위로 10조원에 달하는 시가총액을 기록 중이다.

스테이킹 신규 지원과 더불어 폴리곤(MATIC)을 스테이킹하면 최대 3% 상당의 리워드를 추가로 제공해 총 7.64%의 연간 이자율(APR, Annual Percentage Rate)을 받을 수 있는 ‘네오핀 멤버십’도 지원한다. 폴리곤의 본고장인 인도와 폴리곤 네트워크에 관심이 많은 한국 이용자들에게 네오핀을 부각시켜 클레이튼과 핀시아, 이더리움에 이어 폴리곤을 네오핀의 메인 상품으로 포지셔닝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 네오핀의 이용자 증대 및 활성화 등을 위해 7월 중순까지 친구초대 기능을 제공한다. 친구를 초대한 만큼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포인트는 7월 이후에 네오핀 토큰(NPT)으로 보상 받을 수 있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아시아 디파이의 패권을 차지하기 위해 상반기에만 벌써 세번째 메이저 업데이트를 단행하게 됐다"며 “클레이튼과 핀시아의 합병 브랜드인 ‘카이아(Kaia)'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대응해 현 클레이튼 1등 디파이에서 카이아 1등 디파이로 거듭난 이후 연내 아시아 1등의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