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M’ 신규 던전 ‘프로텍트 에스페라’ 업데이트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아케인 리버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소는 6번째 신규 아케인 리버 던전 ‘프로텍트 에스페라’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거울 세계의 차원문으로 넘어온 몬스터를 처치해 에르다 게이지를 채울 수 있으며, 에르다 게이지를 1칸 이상 모으면 슈멧의 특제 포탑에 탑승할 수 있다. 제한 시간 내 포탄의 각도와 파워 게이지를 조절해 모든 차원문을 파괴하면 완료되며, 보상으로 ‘아케인심볼 : 에스페라’와 경험치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보스 ‘데미안’ 콘텐츠에 1인 파티로 참여할 수 있는 싱글 모드를 추가한다. 완료 시 ‘이그드라실 룬의 돌’, ‘스티그마 코인’, ‘태초의 정수’, ‘소울 조각’ 등 기존 멀티 모드와 동일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 4월 처음 선보였던 ‘귀족들의 초대’에서 추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16일까지 ‘홈파티에는 알록달록 과일 케이크’ 이벤트에서 주어진 시간 동안 플레이트에 과일 케이크를 순서대로 배치하면 각 플레이트 완성 시간에 따라 점수가 부여되며, 최종 점수에 따라 ‘M4U 살롱 코인’이 제공된다. 같은 기간 일반, 미니 던전, 포스 필드에서 16레벨 범위 내의 몬스터 사냥 시 드롭되는 ‘살롱 가면 무도회 음표’ 아이템의 일일 누적 개수에 따라 ‘M4U 살롱 코인’을, 전체 누적 개수에 따라 ‘[이벤트]태풍 성장의 비약’, ‘테라 버닝 부스터’ 등의 보상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아론의 감사편지’ 이벤트를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빠른 콘텐츠 완료를 통해 감사편지를 완성하면 감사편지 완성 개수에 따라 ‘M4U 살롱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15개의 편지를 모두 완성하면 다량의 ‘M4U 살롱 코인’을 얻을 수 있다. ‘M4U 살롱 코인’은 ‘살롱 이벤트 상점’에서 ‘미니 던전 입장권’, ‘몬스터파크 입장권’, ‘요일던전 카오스 모드 입장권’ 등과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