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스테이지, '써니하우스'와 인기 애니메이션 '스머프' 컬래버레이션 발표
캐주얼 게임 전문 퍼블리셔 엔스테이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모바일 캐주얼 머지 ‘Merge Manor:Sunny House(이하 써니 하우스)’에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머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써니 하우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스머프는 벨기에 출신 작가 페요(Peyo)가 창조한 파란 피부의 캐릭터로, 스머프 일족의 평화로운 일상에 사악한 마법사 가가멜과 그를 추종하며 스머프들을 괴롭히는 고양이 아지라엘의 여러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를 다룬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스머프들의 유쾌한 일상을 다룬 애니메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1980년대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5개국에 번역되면서 세계 곳곳에 뿌리를 내리게 됐으며, 현재까지도 아이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캠페인 및 프로모션으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써니 하우스 X 스머프’ 컬래버레이션은 홍일점인 스머페트와 요리를 제작하며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는 ‘스머페트의 달콤한 주방’, 머지 아이템을 활용해 스머프 마을의 리더인 파파스머프와 함께 빙고 게임을 진행하는 ‘파파스머프의 마법 실험실’ 등 스머프 최고 인기 캐릭터들과 즉석에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돼 있다.
그리고 매주 금, 토, 일 주말 시즌에는 ‘팀 가가멜전’이 진행된다. 가가멜전은 길드원과 공동으로 스머프를 노리는 마법사 가가멜의 음모를 분쇄하기 위해 전개되는 일종의 보물찾기 이벤트로, 주말 동안 해당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경우 머지 하우스를 꾸미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액세서리 및 보물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엔스테이지 측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써니 하우스'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기념 상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특히,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미션을 수행만 하더라도, '써니 하우스' 전경을 스머프 마을로 꾸밀 각종 데코레이션 및 인테리어 소품, 그리고 스머프 프로필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