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비주얼 노벨 '버튜버 파라노이아'와 '백의 소각자' 출시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국산 인디 비주얼 노벨 '버튜버 파라노이아'와 '백(魄)의 소각자' 2종을 선보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버튜버 파라노이아'는 '싸이코지라이 인 러브', '리프 인 부트스트랩' 등 다양한 장르를 섞어 비주얼 노벨 게임을 개발한 유진게임즈(대표 이창욱)의 신작이다.
'버튜버 파라노이아'에는 X(옛 트위터)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일러스트레이터 겸 만화가 웃상 작가가 그린 토끼소녀 '히요루'와 소심한 '하유리'가 등장한다.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캐릭터는 신입 버튜버로 등장해 방송을 통해 번 돈으로 스토리를 해금하며 즐기게 된다.
이용자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8가지 장르의 방송과 19개의 엔딩 속에서 버튜버의 몰락과 성장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유진게임즈는 전략의 재미를 위해 유한 재화의 EASY 모드 외 생존에도 집중해야 HARD 모드도 준비했다.
'백(魄)의 소각자'는 스튜디오 타비(대표 김유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게임은 '성류시'라는 신비로운 가상의 도시에서 펼치지는 소꿉친구 성가인과의 드라마틱하고 설레는 스토리를 선보인다.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에서 성원 받은 수려한 일러스트, 고퀄리티 그래픽 연출, 화려한 전투씬에 풀보이스 시스템과 적재적소에 삽입된 배경음악은 게임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 주고 있다.
스튜디오 타비는 스토브 내 게임 페이지에서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가상의 도시 '성류시'를 비롯해 백'魄'의 의미 등 게임의 세계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스토브는 '버튜버 파라노이아'를 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특전으로 캐릭터 키링을 지급한다. '백(魄)의 소각자' 구매자에게 출시 기념 월페이퍼 DLC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스토브는 인디 게임을 엄선해, 구매자들에게 특전을 제공하는 '두근두근 야심작' 프로모션을 22일(수)까지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 기간 동안 추천 야심작 27종에 적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