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글로벌 돌풍 일으킨 나혼렙의 등장!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게임소식! 이번주는 '나혼렙'이 화제였습니다. 지난 8일 글로벌 동시 서비스로 출시된 넷마블 ‘나혼렙’은 미국 앱스토어 매출 9위, 일본 6위 등 주요 모바일 시장에서 매출 최상위권으로 단숨에 입성했는데요.
여기에 주말을 지나 한국 구글플레이 2위, 대만 1위 등 순위를 더 높이면서 이슈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이 싱글 플레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하는 걸 중점으로 내세웠는데,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찍은 ‘나 혼자만 레벨업’의 IP 위력까지 더해지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의 상승세도 이어졌습니다. 2.2 버전 업데이트 ‘눈물은 잠에서 깬 후에’를 선보인 게임은 신규 캐릭터 ‘로빈’(5성)과 ‘부트힐’(5성) 추가 및 한정 캐릭터 ‘토파즈 & 복순이’ 복각 이벤트 등을 진행했는데요. 이 업데이트를 하자마자 일본 앱스토어 1위, 중국 2위, 미국 8위 등 곧바로 최상위권을 점령했습니다. ‘붕괴: 스타레일’의 상승 패턴을 보면 원신과 거의 비슷한데, 원신이 예전만큼 힘을 못쓰는 대신 ‘붕괴: 스타레일’이 그 자리를 완벽히 대체한 모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