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상품 인 게임 재화로 구매 가능”, 리니지W 경제 특화 ‘아데나’ 월드 추가

신승원 sw@gamedonga.co.kr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자사의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 신규 월드 ‘아데나’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데나
아데나

신규 월드 ‘아데나’는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의 활용처와 획득 경로를 다양화한 경제 특화 월드다. 기존의 서버와 통합되지 않고 별도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데나’ 월드 이용자는 일정 기간 동안 기존 서버에서 유료 재화로 판매하던 일부 상품을 게임 내 재화로 구매 가능하며, 등급별로 구성된 패스를 구매하면 ‘각인 다이아’와 ‘1인 던전 황금 사원 입장’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격사
마격사

신규 월드 출시와 함께 리니지W에 두 번째 시그니처 클래스 ‘마격사’도 업데이트됐다. ‘마격사’는 마력을 사용하는 근거리 전투 클래스다.

‘마격사’ 클래스 이용자는 멀리서 대상의 전방으로 날아가 강하게 공격하고 디버프를 부여하는 ‘프로즌 대쉬’, 공격 시 체력을 회복하고, 최대 체력 및 근거리/원거리 회피력이 증가하는 ‘데스리스’, 주변 대상을 언데드화 시키고, 영역 내 슬로우 및 대미지를 부여하는 ‘프로즌 필드’ 등의 스펠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회사는 마격사 업데이트를 기념한 ‘격변의 전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 29일까지 캐릭터의 클래스를 변경할 경우 마일리지를 사용해 주화와 코인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마격사’로 클래스를 변경한 이용자는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게임 재화 ‘아데나’를 사용해 기존의 클래스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해 뒀다.

이밖에도 7월 10일까지 레벨 달성에 따라 보상을 받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원작인 PC게임 리니지의 ‘클래스 던전’을 재해석한 신규 월드 던전 ‘얼음 수정 동굴’도 추가된다. ‘얼음 수정 동굴’의 보스인 얼음 여왕을 처치하면 신화, 전설 등급의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