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마인크래프트 15주년 기념 행사 개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모장 스튜디오의 마인크래프트 출시 15주년을 기념한 축하 행사를 고양시 일산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에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총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마인크래프트 15주년 기념 맵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게임존', 나만의 마인크래프트 캐릭터를 그려보는 ‘드로잉존’ 등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되며, 블록 쌓기 및 빙고 게임 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메인 이벤트가 준비된다. 각 체험존과 이벤트에서는 레고 스타트팩, 캐릭터 포토카드, 마인크래프트 스티커, Xbox PC Game Pass 구독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방문객은 행사 기간 중 매일 정해진 시간에 진행되는 다채로운 타임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15주년 축하 카드를 비행기로 날려 착지시키는 ‘종이 비행기 날리기’ 이벤트, 마인크래프트 관련 ‘OX 퀴즈’, 사전 예약자에 한한 ‘럭키드로우’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레노버 패드, 레고 마인크래프트 제품, 15주년 기념품 등 보다 다양한 경품을 노려볼 수 있다.
특히 25일에는 220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잠뜰’과 잠뜰 크루의 주요 멤버인 '수현'을 초청하여 마인크래프트를 사랑하는 팬들과 축하 메시지를 나눌 예정이다.
마인크래프트는 지난 15년간 많은 플레이어의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으로 성장했다. 현재까지 판매량은 3억 장이 넘는다. 마인크래프트는 채집, 건축, 사냥, 탐험 등 다양한 플레이를 통해 자율성과 창의성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우며, 연령 및 성별에 관계 없이 다양한 플레이어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아사 브레딘(Åsa Bredin) 모장 스튜디오 헤드는 “마인크래프트가 세상에 공개된 지 15년이 흘렀다. 그동안 마인크래프트는 창의력을 자극하고, 친구들과 협력을 가능하게 하며, 브랜드와 커뮤니티의 포용적인 특성을 갖춘 덕분에 역대 가장 사랑받고 주목받는 게임으로 자리 잡게 됐다”라며 “50년 후에도 마인크래프트가 계속 사랑받길 바라며, 지속해서 플레이어와 팬분들을 중심에 둔 게임 경험을 만들어갈 것을 약속드린다. 지난 15년간 마인크래프트를 사랑해 주시고 풍요롭게 만들어 주신 한국 이용자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마인크래프트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로서 나아가는데 앞으로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