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길드 시스템 개편 및 21주년 2차 업데이트 진행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오늘(23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길드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와 21주년 2차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플래그 레이스’,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주간 미션’ 등 길드 콘텐츠를 개편해 소규모 길드에서 보다 많은 길드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캐릭터별로 기존 5포인트에서 최대 10포인트의 주간 미션 포인트 기여가 가능하도록 변경하고, 플래그 레이스의 코스별 기록 구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를 상향 조정했다.
또한, 노블레스 길드스킬 포인트 정산 시간을 일요일 자정에서 수요일 자정으로 변경하는 한편, 모든 레벨의 노블레스 길드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60분으로 변경하고 노블레스 길드스킬 재사용 기능과 스킬 포인트 초기화 기능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와 함께 21주년 ‘빅토리아컵’의 2차 이벤트를 열고, ‘빅토리아컵’ 운동회 미션의 초청 미니게임으로 ‘메이플 레이싱’과 ‘싸워라! 전설의 귀환’을 선보였다. 6월 5일까지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의 컬래버 미니게임 ‘메이플 레이싱’은 2D 탑뷰 레이싱 게임으로, NPC ‘브로디’가 제작한 카트를 타고 제한 시간 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면 우승하게 된다. 경기 결과에 따라 컬렉션 포인트와 응원 포인트를 지급하며, 특정 조건을 충족할 시 ‘카트라이더 라이딩 선택권’, ‘공장장 브로디 의자’ 등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6월 6일부터 19일까지 ‘던전앤파이터’ 컬래버 미니게임 ‘싸워라! 전설의 귀환’을 실시한다. 신규 아바타인 ‘던전앤파이터’의 거너(여) 및 무공, 하인즈 등의 캐릭터로 변신해 상대 플레이어를 모두 처치하면 게임이 종료되며, 승리 시 300 컬렉션 포인트, 패배 시 150 컬렉션 포인트와 100 응원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누적 승리 횟수에 따라 다양한 치장 아이템을 지급하며, 이벤트 종료 후 집계되는 랭킹에 따라 ‘2024 싸전귀 레전드 훈장’, ‘전설의 귀환 의자 with 거너(여)’ 등의 랭킹 보상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궁극의 콜라보’ 이벤트 스킬에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슈피겔만 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6월 19일까지 필드 사냥 혹은 거래를 통해 얻은 ‘슈피겔만 메달’로 ‘슈피겔만 카드’ 능력치 활성화 및 재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풍선 몬스터와의 전투를 통해 기록한 점수와 유니온 공격대 전투력으로 추가 획득 가능한 점수에 따라 대량의 경험치 보상을 지급하는 ‘유니온 팝 챌린지’와 더불어 ‘겟 오버 리밋’ 이벤트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시 대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그림자 허들 경주’ 이벤트 등이 열린다.
또한, 레벨 범위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드링크’에 따라 에너지 수치를 얻으면 ‘메이플 장거리 달리기: FEVER’ 이벤트에서 에너지 1당 1m씩 전진할 수 있고, 달성한 기록에 따라 ‘경험의 코어 젬스톤’, ‘극한 성장의 비약’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각종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6월 6일부터 6월 19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해 ‘굿바이! 빅토리아컵’ 출석을 완료하면 일자별로 이벤트 코인인 스탬프와 뱃지를 지급하며, 추가 미션 진행 시 ‘경험치 3배 쿠폰(30분)’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보스 킬러의 비약’, ‘대영웅의 비약’을 포함한 아이템과 무기 제련, 고급 무기 제련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삭제하고, ‘몬스터파크 REBORN 이용권’, ‘보급형 에너지코어(A급)’ 등 인벤토리 1칸 당 소지할 수 있는 최대 아이템 개수를 늘리는 등 각종 개선 사항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