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머 프로 데뷔부터 임대영입까지" 2024 LCK 서머 로스터 눈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 이하 'LCK')는 오는 6월 12일(수) 개막하는 '2024 LCK 서머' 1라운드 통합 로스터를 오늘(28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로스터를 보면 중하위권 팀의 명단이 대거 교체된 것이 눈에 띈다. 먼저 스프링 정규 리그 중 허영철 감독이 사임하면서 박승진 코치를 감독 대행으로 선임했던 농심 레드포스는 서머를 맞아 박승진을 정식 감독으로 임명했다.

또한, 농심 챌린저스 팀을 지도하던 '구거' 김도엽은 현역 선수 못지않은 실력을 보유했다고 판단하여 선수로 다시 복귀했으며, 김도엽의 빈자리는 김진영 코치가 맡는다.

여기에 미드 라이너 '피에스타' 안현서, 정글러 '사운다' 공인혁 등을 말소시킨 이후 중국 LPL의 에드워드 게이밍에서 뛰던 미드 라이너 '피셔' 이정태를 영입했다. 특히, 인기 LOL 스트리머로 활동하던 '애디' 성민규를 탑 라이너로 합류시키는 파격적인 로스터를 공개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광동 프릭스 역시 스트리머 영입에 나섰다. 미드 라이너와 원거리 딜러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최기명이 이번 서머 시즌 광동 프릭스의 원거리딜러로 합류한다. 최기명은 '리퍼'라는 닉네임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또한, T1 챌린저스에서 활동하던 '미노스' 강민우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챌린저스 팀 선수들을 대거 물갈이했다. '라헬' 조민성과 '진범' 전진범, '루피' 김동현을 로스터에서 제외한 디플러스 기아는 '웨인' 황서현과 '모함' 정재훈을 영입했으며 스프링 로스터에서 제외됐던 '바이블' 윤설을 다시 로스터에 포함시켰다.

OK저축은행 브리온은 광동 프릭스로부터 선수 임대를 진행했다. 지난해 광동 프릭스의 주전 정글러로 뛰었으나 지난 스프링에서 거의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던 '영재' 고영재를 임대하여팀을 떠난 '기드온' 김민성의 자리를 맡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시즌 준우승을 기록한 T1은 중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래더' 신형섭을 챌린저스 코치로 영입했고 젠지는 미드 라이너 '스타릿' 정별, DRX는 정글러 '제피르' 황혁수와 서포터 '베르' 이준민, BNK 피어엑스는 탑 라이너 '소보로' 임성민을 서머 1라운드 로스터에 포함시켰다.

한편, '2024 LCK 서머' 정규 리그는 오는 12일 디플러스 기아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로 막을 올린다.

LCK
LCK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