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2024 라이벌즈: 에픽세븐' 6월 1일 개최
한국 대 글로벌 지역 대결 구도로 펼쳐지는 ‘WCG 2024 라이벌즈: 에픽세븐’이 6월 1일 개최한다.
WCG 2024 라이벌즈: 에픽세븐은 한국 및 글로벌 지역 대표로 선정된 인플루언서 6인과 지역별 인플루언서의 파트너 선발전을 통해 합류한 일반 게임 유저 4인이 두 팀으로 나뉘어 에픽세븐 종목으로 대결을 펼친다.
한국 지역 대표 인플루언서는 ‘견자희’, ‘인간젤리’, 그리고 에픽세븐 공식 크리에이터 ‘휘뜨’가 선정되었고 글로벌 지역 대표 인플루언서는 종합 게임 스트리머 ‘Lacari’, ‘YDCB’와 에픽세븐 공식 크리에이터 ‘Valky’가 함께한다.
지난 25일 진행된 지역별 인플루언서의 파트너 선발전에는 일반 게임 유저 총 142명이 참가해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대결을 펼쳤다. 한국 지역 인플루언서의 파트너 선발전에는 총 73명이 참가해 닉네임 ‘별모래’, ‘양념’이 합류했고 글로벌 지역 인플루언서의 파트너 선발전에는 총 69명이 참가해 미국 국적의 닉네임 ‘Volcanix’, ‘PhantomDXD’가 최종 선발됐다.
WCG 2024 라이벌즈: 에픽세븐은 총 2가지 경기 방식으로 치러진다.
첫 번째 경기는 ‘견자희’와 ‘Lacari’가 특별한 규칙으로 승부를 펼친다. 직접 경기에 참가하는 두 선수 외 모든 선수가 지역별 팀 보이스 그룹에 참여해 집단지성으로 전략을 펼치며 대결하고 승리팀에게는 하늘석 20,000개, 패배팀에게는 하늘석 10,000개가 주어진다.
두 번째 경기는 총 10인의 양 팀 선수가 1 대 1로 총 5세트의 대결을 펼친다. 첫 세트는 ‘별모래’ 대 ‘Volcanix’, 2세트 ‘인간젤리’ 대 ‘YDCB’, 3세트 ‘양념’ 대 ‘PhantomDXD’, 4세트 ‘견자희’ 대 ‘Lacari’, 마지막으로 ‘휘뜨’ 대 ‘Valky’의 순서로 경기를 치른다. 세트별 승리팀에게는 50만 원의 상금과 하늘석 2,400개가 주어지며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금 250만 원이 추가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의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P.Pool(피풀)에서는 한국 및 글로벌 선수들의 경기를 시청하면서 응원할 수 있는 이벤트 대화방을 운영한다. 플레이어 시점 화면과 1경기의 팀 보이스를 독점으로 제공하고, 에픽세븐이 협업해 제작한 WCG 라이벌즈 기념 에픽세븐 포토 프레임으로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알키 인증샷 프레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라이벌즈 중계 후, 피풀 대화방 내에서는 한국 지역 대표 인플루언서와 팬들이 함께 에픽세븐을 즐기며 소통하는 팬미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품 및 에픽세븐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WCG 2024 라이벌즈: 에픽세븐은 WCG 및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캐스터 이동진, 에픽세븐 전문 크리에이터 ‘쾅준’의 한국어 중계와 캐스터 지클레프(G.clef), 에픽세븐 전문 크리에이터 겸 해설로 활동 중인 제나자드(Jenazad)의 영어 중계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