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의 제왕' 메이플, 여름 쇼케이스 ‘MILESTONE’서 신규 콘텐츠 공개
넥슨은 자사의 대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이하 메이플)의 온라인 여름 쇼케이스 ‘MILESTONE’을 오늘(8일) 개최하고, 올여름 업데이트 내용과 11월까지의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소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온라인 생중계와 게임 내 이벤트 맵 ‘메이플 스퀘어’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김창섭 디렉터가 직접 여름 업데이트 및 2024년 하반기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업데이트 내용도 풍성하다. 먼저 아란’, ‘은월’ 리마스터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아란'의 경우 폴암과 눈보라의 특징을 강조해 ‘아란’ 고유의 캐릭터성을 강화하고 아드레날린의 상위 시스템인 ‘초각성’을 도입하며, 게이지 관리의 난도가 완화되고, 오리진 스킬에는 ‘초각성’ 상태 진입 효과가 추가된다.
‘은월’은 마스터리 코어 강화가 캐릭터 전투 방식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여우령’으로 변경된다. ‘여우령’은 신규 하이퍼 스킬 ‘호주 개시’ 사용 시 ‘환여우령’으로 강화되며, 지속 효과 형태였던 오리진 스킬이 강력한 데미지 일격을 가하는 형태로 변경되어 보스 전투에서 중요성이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시스템 개선 계획도 공개됐다. 일간 콘텐츠와 주간 콘텐츠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메이플 스케줄러’가 도입되고, 200레벨까지 퀘스트 동선이 게임 콘텐츠에 쉽게 익숙해 질 수 있도록 재설계된다.
특히, 6차 전직 퀘스트 난도를 대폭 완화되어 1시간 내외로 전직이 가능하도록 개편되었으며, 5차 전직 V 매트릭스 시스템의 강화 코어 스킬 옵션 3종을 직접 조합해 제작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이 밖에도, 업그레이드 성공 가능성이 증가하는 주문의 흔적 피버 타임을 확대 적용하고, 펫과 안드로이드 투명화 기능을 추가 및 단축키 프리셋이 추가, ‘안개 숲 수련장’에 전용 버프 기능을 추가 등 새로운 기능이 대거 도입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7월에는 버프 표시 관련 설정과 보스 연출 스킵 기능을 도입해 플레이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피로도를 낮출 예정이며,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을 메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신규 보스 콘텐츠도 공개됐다. 먼저 오는 7월에는 제른 다르모어의 사도 ‘림보’가 신규 최상위 보스로 등장한다. ‘림보’는 근원의 지식에 집착하는 스펙터로서 다양한 초현실적인 공간을 오가며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헤당 보스전은 285레벨 이상 도전할 수 있으며, 처치 보상으로 신규 에테르넬 장비 신발, 장갑, 망토 부위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칠흑의 보스 장신구에 이어 광휘의 보스 장신구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에 맞춰 익셉셔널 강화를 광휘의 보스 장신구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강화 재료 아이템을 ‘익셉셔널 해머’로 일괄 변경된다.
이 밖에 HEXA 스탯 I 코어 레벨 20을 달성한 265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이 개방할 수 있는 두 번째 HEXA 스탯이 추가된다. 특히, 6차 전직 퀘스트 난도를 대폭 완화해 1시간 내외로 전직이 가능하도록 개편하고, 5차 전직 V 매트릭스 시스템의 강화 코어 스킬 옵션 3종을 직접 조합해 제작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여름 시즌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6월부터 7월까지는 ‘검은 마법사’ 군단장들의 과거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여름 메인 이벤트 ‘기억 속의 한 페이지’가 열린다. 접속만 해도 보상 획득이 가능한 출석 이벤트와 하루 만에 일주일치 보상을 모두 받아 갈 수 있는 주간 사냥 미션 이벤트 등 더욱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한 풍성한 이벤트가 실시된다.
또한, 6월부터 9월까지 총 4달간 캐릭터의 폭풍 성장을 지원하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260레벨까지 1+2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퍼 버닝’, 200레벨까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성장에 맞춰 장비를 함께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이벤트 ‘아이템 버닝’이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