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 열린 14종의 게임쇼…. “어떤 기대작 나왔나?”
본격적인 여름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6월을 맞아 해외의 유명 게임 쇼케이스가 잇따라 개최됐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시작으로 6일부터 10일(미국 시각 기준)까지 예정된 쇼케이스는 무려 14개에 달했다. 특히, 기나긴 인수전을 끝마친 MS의 Xbox 쇼케이스를 비롯해 E3를 대체할 새로운 게임쇼로 주목받은 '서머 게임 페스트' 등 세계 유수의 게임사들이 개최한 이벤트가 연달아 열려 풍성한 신작 소식들이 전해졌다.
먼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는 ‘검은 신화 오공’을 비롯해 퍼스트 디센던트 등 오랜 시간 게임 이용자들의 애를 태운 신작들의 출시일이 대거 공개됐다.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작품은 오는 8월 20일 출시를 확정지은 ‘검은 신화 오공’이었다. 중국 게임사 게임 사이언스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2020년 유튜브 영상 하나로 전세계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작품이다.
잇따른 발매 연기로 애를 태웠던 ‘검은 신화 오공’은 이번 ‘서머 게임 페스타’에서 출시일이 확정되었으며, 고대 중국 신화의 매력적인 영역과 서유기에 등장하는 유명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선보였다. ‘검은 신화 오공’은 플레이스테이션5와 PC(스팀, 에픽 게임즈)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넥슨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출시일도 함께 공개됐다.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퍼스트 디센던트'는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한 수려한 그래픽과 매력적인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스킬과 액션, 총기를 이용한 호쾌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루트슈터' 장르의 작품이다.
넥슨 게임즈는 이번 행사에서 실제 게임 플레이를 활용한 화려한 전투 장면이 포함된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였으며, 오는 7월 2일 PC(Steam, 넥슨닷컴), PlayStation 4/5, Xbox Series X/S, Xbox One 버전으로 글로벌 동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10일 새벽(한국 시간 기준)에 진행된 ‘Xbox 쇼케이스’에서는 무려 30개가 넘는 신작 게임 소식이 전해졌다. 가장 먼저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6’가 오는 10월 25일 출시를 확정 지었다.
199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미국 정부에 침투한 어둠의 세력과 이에 맞서는 요원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이번 작품은 ‘클래식 프레스티지’, ‘극장 모드’는 물론, ‘좀비 모드’까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MS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인수합병이 끝난 것을 과시하듯 Xbox의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게임 패스’에서 출시 첫날 즐길 수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FPS 게임의 시작을 알린 작품 ‘둠’(Doom)의 신작 ‘둠: 더 다크 에이지’도 공개됐다. 2016년 발매된 ‘둠’의 후속작인 이 게임은 주인공 슬레이어의 과거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버 전쟁 용 등 거대한 탈것과 다양한 무기가 등장한다. ‘둠: 더 다크 에이지’는 오는 2025년 발매될 예정이다.
디아블로4의 첫 확장팩 ‘증오의 그릇’ 역시 최초로 공개됐다. 오는 10월 8일 출시 예정인 ‘증오의 그릇’은 신규 직업 ‘혼령사’(SPIRITBORN)와 신규 지역 ‘나한투’(NAHANTU) 등의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등장하며, 뜨뜻미지근하다는 평가를 받은 이야기 전개에 새로운 소식이 전해질 예정이다.
RPG의 명가 바이오웨어의 작품이자 2014년 최다 GOTY(올해의 게임)를 수상한 ‘드래곤 에이지’의 신작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도 오는 가을 출시된다. 이번 작품은 총 7명의 동료를 팀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캐릭터 상호작용을 통해 남녀를 가리지 않는 연예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스타필드’의 1차 확장팩 ‘부서진 세계’(Shattered Space),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신작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XBOX 진영의 대표 게임 ‘페이블’의 리메이크 버전 등 다양한 신작이 이번 쇼케이스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유비소프트 역시 자사의 게임 쇼케이스 ‘유비소프트 포워드 2024’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오는 8월 30일 출시 예정인 ‘스타워즈 아웃로’의 새로운 콘텐츠와 어쌔신 크리드의 신작 ‘어쌔신크리드 섀도우’ 및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신규 장비 등 다양한 소식이 전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