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의 내일을 말한다" 제3회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제3회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가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오늘(12일) 개최됐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최하고, 지디넷 코리아가 진행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 NFT와 블록체인 게임의 현주소와 미래를 탐구하고, 국내 게임산업 적용사례와 해외 진출 현황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넥슨과 넷마블, 컴투스 그룹 등 주요 게임사를 비롯해 글로벌 가상자산 전문가들이 최신 트랜드를 공유하기 위해 강연자로 나선다. 여기에 아발란체, 바이낸스, 수이 등 해외 블록체인 산업 주요 주자의 강연도 준비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한 블록체인 산업의 현주소를 짚어줄 예정이다.
강연자들 역시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GDC 2024에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 적용될 경제 시스템 개념을 소개한 손연수 BD가 기조 강연자로 나서며, 홍진표 마브렉스 대표가 ‘웹3를 통한 콘텐츠 사업성 강화’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아울러 박종석 바이낸스 BNB 체인 한국사업총괄은 ‘BNB 체인의 Web3 Gaming’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BPMG, 아발란체, 이루다, 클라우드플레어 등의 블록체인 기업의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한국게임미디어협화의 이택수 국장은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대한 목소리를 듣고자 한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가 올해로 3회를 맞았다"라며,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모시고 시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자리인 만큼 많은 것을 얻어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