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박종석 총괄, “BNB 체인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맞이할 것”
“BNB 체인은 기술혁신, 생태계 게이머들의 참여도, 생태계 주목성 등으로 번창해 나가고 있습니다. 게이머는 물론, 게임 개발자에게도 큰 호응을 이끌어 냈죠.”
이는 바이낸스 박종석 BNB 체인 한국사업총괄이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이하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에서 한 말이다.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는 오늘(12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행사로, 글로벌 NFT와 블록체인 게임의 현주소와 미래를 탐구하고, 국내 게임산업 적용사례와 해외 진출 현황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단상에 오른 박 총괄은 ‘BNB 체인의 Web3 Gaming’을 주제로 글로벌 웹3 게임 시장에서 BNB 체인이 이어온 행보를 소개하고 향후 사업 청사진을 공개했다.
BNB 체인은 커뮤니티 중심의 탈중앙화 및 검열 저항성 블록체인으로 ‘BSC’, ‘opBNB’, ‘BNB Greenfield’로 구성돼 있다. 박 총괄은 이를 ‘하나의 BNB’라고 부르며, 각각의 체인이 서로 상호작용하며 웹3 개발에 필요한 모든 요건을 충족시킨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박 총괄은 BNB 체인의 경우 가스비가 저렴하면서도 고성능 체인도 온체인이 가능해 많은 게임 개발자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게이머들에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실제로, BNB 체인은 지난 한 해 동안 게임 프로젝트 수가 99.3% 증가했고, 여전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체인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상태라, 일일 활성 이용자 수 140만 명을 기록한 뒤에도 지속적으로 활성 이용자가 증가하는 중이다.
바이낸스 박종석 BNB 체인 한국사업총괄은 “BNB 체인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맞이할 준비가 됐다”며, “앞으로도 바이낸스의 행보 지켜봐 달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