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개의 게임을 즐겨보자!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최

신승원 sw@gamedonga.co.kr

지난 11일(한국시간) 수많은 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가 개최됐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스팀에서 매년 3차례에 걸쳐 무료 체험판과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이번 행사에는 총 1819개의 게임이 참여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

현재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 게임’,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순위에는 각각 넷이즈게임즈의 오픈월드 생존게임 ‘원스 휴먼’, 도그하울게임즈의 호러 익스트랙션 슈터 ‘레벨 제로: 익스트랙션’, 폰스 나이트의 샌드박스 게임 ‘타이니 글레드’ 등의 게임이 자리 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 게임사의 게임들도 눈에 띈다. 대표적으로 크래프톤은 렐루게임즈의 AI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 플라이웨이게임즈의 액션 어드벤처 ‘왈츠 앤 잼’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특히,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의 경우 개발자의 실시간 플레이 방송도 송출하는 등 이용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디자드의 배틀로얄 게임 ‘아수라장’, 에그타르트의 ‘메탈슈츠등 다양하고 매력적인 한국 게임이 행사를 더 뜨겁게 만들고 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한국시간 11일부터 18일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