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다양한 프록시안(캐릭터)을 활용할 수 있는 ‘아스니아 플랜트’가 추가됐다. ‘아스니아 플랜트’는 세 명의 프록시안을 담당으로 지정해 돌파 마스터키 등 여러 재화를 생산하는 시설로, 담당 프록시안에 따라 생산품과 생산 주기 및 횟수가 달라진다.
아울러 프록시안에 장착 시 전용 효과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플러그인에 위시리스트 시스템도 추가돼, 원하는 플러그인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플레이어의 취향대로 난도를 조절할 수 있는 ‘커스텀 레이드’도 오픈할 예정이다. 보스의 레벨은 물론, 여러 가지 핸디캡 항목을 각각 조정할 수 있다. 설정에 따라 배점이 달라져, 핸디캡을 극복하고 더욱 높은 점수를 획득해 나가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신규 이벤트 ‘메리샤의 수집첩’도 진행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면 메리샤의 수첩 조각을 획득할 수 있고, 수첩 완성 시 스타비트, 플러그인 모집권 등 여러 가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유한 조각을 친구나 길드원과 선물로 주고받으면 더욱 빠른 완성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