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퍼스, 사업총괄이사로 조혁신 임원 인사 발탁 "웹3 분야 강화 나선다"
그램퍼스는 웹3사업을 가속화 하기위해 신규 임원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에 신규 임원으로 선임된 이는 기존 그램퍼스의 웹3 사업을 리딩하던 조혁신 총괄리더다. 조혁신 신임이사는 웹3사업을 총괄하는 CW3O(웹3사업총괄이사 / CW3O)를 담당하게 된다.
그램퍼스는 지난 2021년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램퍼스 CWC'를 통해 웹3사업을 전개해온 바 있다. '그램퍼스 CWC'는 그램퍼스의 인기 게임 '쿠킹 어드벤처'의 웹3 버전인 '노마 인 메타랜드'( ‘Norma In Metaland’)를 안정적으로 서비스 중이다. '노마 인 메타랜드'는 최근 PlayToEarn에서 개최한 블록체인 게임 어워드 2023에서 탑 4위에 선정된 바 있다.
여기에 올 3분기 론칭 예정인 웹3-TPS(3인칭 슈팅 게임) 장르 신작 '쥬시 어드벤처'(Juicy Adventure)의 얼리엑세스(앞서 해보기) 서비스를 진행하여 글로벌 유저들의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
그램퍼스는 이번 신규 임원 인사발표를 필두로 더 다양한 게임라인업의 확충과 동시에 사업전략을 발전시킬 예정이며, 웹3 파트너사인 이스크라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웹3게이밍 디벨로퍼들과 연대하여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는 “신임 CW3O 조혁신 이사는 다양한 글로벌 게임회사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비지니스의 직접 창업을 통해서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비지니스에 대한 경험을 쌓고 본사 재직중 그램퍼스가 구축하고 있는 GRAM생태계를 통한 블록체인 신규사업에 대한 안정적인 리딩을 잘 진행해왔다.”라며, “조혁신 CW3O이사의 신규 포지션 인사승진과 함께 본격적인 그램퍼스의 웹3비지니스에도 큰 힘이 실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