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신작 '호연', 7월 11일 베일 벗는다··· BM·주요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스위칭 RPG(역할수행게임) 신작 '호연'이 7월 11일(목)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데이(PLAY DAY)'를 진행한다.
엔씨(NC)는 출시를 앞두고 호연에 관련된 이용자 궁금증을 해소하고 게임의 상세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실제 플레이 영상을 선보인다는 의미에서 행사명을 플레이데이로 정했다. 게임의 방향성과 함께 BM을 포함한 주요 콘텐츠를 상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11일 오전 11시부터 호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플레이데이를 시청할 수 있다. 호연 개발총괄 고기환 캡틴과 핵심 개발진이 직접 게임의 주요 특징과 서비스 일정 등을 설명한다. 게임 인플루언서가 최종 담금질을 앞둔 출시 버전의 호연을 직접 시연하는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호연'은 가문을 재건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 '유설'과 그 모험 속에서 등장하는 각양각색의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담은 게임으로, 캐릭터 조합과 컨트롤의 재미를 살린 실시간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특정 콘텐츠에서는 전략성이 강조된 턴제 모드도 제공해 스위칭 RPG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 지스타 2023에서도 '호연'은 다양한 엔씨(NC)의 신작 중에서도 가장 완성도가 높고 재미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