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들의 힘이란” WoW 팬들 언리얼 5로 팬 확장팩 제작 중

신승원 sw@gamedonga.co.kr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이용자들이 자체적으로 언리얼 5를 이용한 팬 확장팩을 제작 중인 것으로 밝혀져 화제다.

일명 Turtle WoW 2.0는 게임의 이용자들로 구성된 ‘Turtle WoW’ 팀이 제작한 스토리 확장팩이다. WoW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주요 행성 ‘아제로스’에 초점을 두고 관련된 이야기를 보다 세밀하게 다룰 예정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확장팩은 언리얼 5로 제작되는 만큼 ‘레거시’와 ‘모던’으로 구성된 2가지 그래픽 모드를 모두 지원한다. 레거시 모드는 일반적인 WoW에서 느낄 수 있는 익숙한 그래픽인 반면, 모던 모드는 더 나은 텍스쳐, 조명 효과, HD 3D 모델 등을 제공한다.

팬들이 만드는 콘텐츠지만 안티 치트 시스템도 존재하고, 엔비디아 DLSS와 AMD FSR와 같은 업스케일링 기술도 지원하는 등 기술적으로 상당한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

‘Turtle WoW’ 측 관계자는 “출시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다. 일단 2025년 출시를 목표로 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Turtle WoW 2.0는 알파 빌드 트레일러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한 바 있다. 2분 50초가량의 영상에는 깔끔한 그래픽으로 구성된 지역들을 돌아볼 수 있다.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팬이 아니라 블리자드에서 내보낸 거라고 해도 믿을 수 있을 것 같다.”, “너무 기대된다. 여기에 참여한 이용자들 나중에 블리자드 직원으로 납치당하는 거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