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업데이트부터 토크 콘서트까지.." 사이퍼즈, 13주년 쇼케이스 ‘Build UP' 개최

네오플(대표 윤명진)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서비스 13주년 쇼케이스 ‘Build UP’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오늘(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 서울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이용자 400명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됐다. 1부에서는 해설가 정인호, 빈본과 함께 ‘사이퍼즈’ 김태영 디렉터, 개발진이 무대에 올라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으며, 2부에서는 게임에 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토크 코너를 진행해 13주년 쇼케이스의 의미를 더했다.

'사이퍼즈' 13주년 쇼케이스 'Build UP'
'사이퍼즈' 13주년 쇼케이스 'Build UP'

업데이트 내용도 풍성했다. 먼저 오는 18일 신규 캐릭터 ‘구사의 베로니카’가 업데이트 된다. ‘구사의 베로니카’는 인형사 콘셉트의 원거리 딜러로, 인형의 전략적 조종과 운용이 요구되는 캐릭터다. 인형을 활용한 다양한 원거리 및 광역 공격 기술을 구사하며, 궁극기 ‘하트리스 피날레’ 사용 시 인형을 자폭시켜 주변에 광역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

8월에는 5개 캐릭터(레이튼, 카를로스, 마틴, 엘프리데, 카로슈)에 2nd 궁극기를 도입하며, 2025년부터는 2nd 궁극기 업데이트 방향성을 일부 개편된다. 이와 함께, 9월부터 연말까지 플레이 환경 개선, 공성전 모드별 개성 강화, 전투 메타 변경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을 적용하고, 올 연말 ‘구사의 베로니카’를 이을 신규 캐릭터 ‘주세페’가 추가된다.

이 밖에도 13주년 기념 PC방 굿즈 이벤트, ‘디저트 39’와의 컬래버레이션, 온타임 이벤트 등 게임 안팎을 아우르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정인호 해설, 김태영 디렉터
왼쪽부터) 정인호 해설, 김태영 디렉터

2부에서는 토크 코너가 진행됐다. 개발진은 게임 시스템, 밸런스, 플레이 메타 등 이용자들이 보내온 다양한 주제의 질문과 댓글에 진솔하게 답하며 이용자들의 따뜻한 호응을 이끌어냈다.

네오플 ‘사이퍼즈’ 김태영 디렉터는 “’사이퍼즈’의 원동력은 능력자분들로부터 나온다”며 “앞으로도 능력자분들의 따뜻한 애정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