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액션게임 쏟아질까? RPG 메이커 개발사 ‘액션 게임 메이커’ 공개

신승원 sw@gamedonga.co.kr

손쉬운 사용법으로 비전공자도 인디 게임을 제작할 수 있게 해줬던 제작툴 ‘RPG 메이커’의 개발사가 신제품 ‘액션 게임 메이커’를 공개했다.

지난 12일 가챠 가챠 게임즈는 자사의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액션 게임 메이커’를 공개했다. ‘액션 게임 메이커’는 고도엔진을 탐재한 첨단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고도스크립트에 대한 지원은 물론 UI도 유사한 형태로 제작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이전 제품인 ‘RPG 메이커’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하고 강화한 ‘노드 기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시각적으로 나타난 액션 노드를 서로 연결해 손쉽게 로직을 작성할 수 있어, 비전공자도 게임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회사는 캐릭터 아트, 음악 등의 고품질 샘플 자료들을 제공해, 게임을 제작할 만한 소스가 없는 이용자들도 바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액션 게임 메이커’는 스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액션 게임 메이커
액션 게임 메이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