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데이 열고 '위믹스 페이'와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향후 라인업 공개

위메이드는 16일 자사의 가상자산 위믹스(WEMIX)의 최신 업데이트와 향후 계획을 소개하는 위믹스 데이 행사를 열고, 위믹스플레이 생태계 개선과 신규 게임 라인업, 위퍼블릭 프로젝트 진행 상황 등을 공개했다.

위믹스재단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생태계 개선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위믹스데이
위믹스데이

먼저 위믹스 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가상 화폐 위믹스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위믹스 페이(WEMIX Pay)를 올 하반기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재단은 위믹스 플레이의 주요 게임들에서 위믹스 페이를 지원함에 따라 위믹스의 유틸리티와 수요가 증가할 수 있으리라 내다봤다.

도입 예정인 위믹스 페이의 핵심은 플레이(PLAY) 토큰과 프라임 포인트(Prime Points)다. 플레이 토큰은 위믹스 결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암호화폐다. 실제 게임 수익이 발생했을 때만 발행이 되어 수익과 직접적으로 연동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플레이 토큰의 수요를 늘리기 위해 게임 아이템 구매 등을 플레이 토큰으로만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위믹스 페이를 사용해 아이템 결제는 물론 플레이 토큰 그리고 프라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위믹스 페이를 사용해 아이템 결제는 물론 플레이 토큰 그리고 프라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게임 내에서 사용된 플레이 토큰은 소각되어 재유통되지 않는다. 플레이 토큰은 위믹스 페이 거래를 통해 얻는 것이 일반적이며, 정해진 비율로 리플렉트(REFLECT) 토큰을 플레이 토큰으로 교환하거나 위믹스 플레이의 커뮤니티에서 사전 등록이나 활동 등을 통해 얻을 수도 있다.

프라임 포인트는 위믹스 생태계 속 마일리지 시스템이라 볼 수 있다. 위믹스 페이를 통해 플레이 토큰과 함께 얻을 수 있는 프라임 포인트를 활용해 이용자의 레벨을 올 수 있고, 레벨별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프라임 포인트는 VIP 패스, NFT, 에어드랍 및 게임 사전 접속 등 다양한 생태계 혜택에 사용할 수 있고, 위믹스 생태계 참여를 통한 프라임 포인트 획득 방법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위믹스플레이는 커뮤니티 기능이 강화된 플랫폼으로 재탄생한다.
위믹스플레이는 커뮤니티 기능이 강화된 플랫폼으로 재탄생한다.

다음으로 위믹스 플레이는 커뮤니티 기능이 강화된 플랫폼으로 재탄생한다. 올 하반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모두가 함께 상호작용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새로운 게임을 발견하고, 상호작용을 진행하거나 기여에 따른 보상을 받는 생태계가 구성된다.

그리고 토크노믹스도 강화된다. 재단은 위믹스 페이 수익의 최소 4~5%를 위믹스 바이백에 사용할 계획이다. 위믹스 페이가 많이 사용될수록 바이백 물량이 늘고, 이는 유통량 감소로 이어진다. 특히, 위믹스 재단은 최근 브리오슈 하드포크를 통해 약 4억 3천 4백만 위믹스를 소각했고, 반감기를 도입하여 블록당 민팅되는 위믹스의 수량을 절반으로 줄였다. 재단은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토크노믹스 모델을 계속 개선해 나갈 게획이다.

위믹스 페이 수익 최소 4~5%를 바이백할 계획이다.
위믹스 페이 수익 최소 4~5%를 바이백할 계획이다.

또 블록체인 기술을 일상생활에 적용해 사회를 더 투명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인 위퍼블릭도 소개됐다. 위퍼블릭의 SBT(Soulbound Token, 소유자의 신원 증명 기능이 있어 거래하거나 양도할 수 없는 토큰)기반 투표 시스템은 편리하고 위조 및 변조 등에 강점이 있고, 이미 지역 대학과 종교 기관 등에서 시범 운영을 통해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 위퍼블릭은 3자 감시 없이도 자금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위퍼블릭 캐시와 위퍼블릭 포인트 시스템을 통해 온체인에서 오프체인으로 편리하게 자금을 이동할 수 있다. 위퍼블릭에는 지난 6월 위믹스 후원 기능이 추가됐으며, 오는 8월에는 새로운 펀딩 프로젝트 서비스를 선보인다. 재단은 위퍼블릭을 2025년까지 투명한 거버넌스가 필요한 모든 조직이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이번 위믹스 데이를 통해서는 향후 온보딩 예정인 신작 게임 '레전드 오브 이미르', '프로젝트 M', '메타 토이 드래곤즈 SAGA', '크리스탈즈 오브 나라문즈'도 소개됐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레전드 오브 이미르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북유럽 신화를 재해석한 세계관의 게임으로, 섬세한 얼굴 표현 및 광범위한 모션 캡처 기술을 활용해 더 현실적이고 역동적인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개발 초기부터 블록체인 게임으로 설계됐으며, 블록체인 버전인 글로벌 출시는 2025년 말 예정이다.

'프로젝트 M'은 미르 시리즈를 제작한 스튜디오에서 선보이는 미르 IP 기반 작품이다. '미르4'와 '나이트크로우'를 이을 대형 웹3 MMOPRG로, 예상 출시일은 2025년 이후다.

프로젝트M
프로젝트M

'메타 토이 드래곤즈 SAGA'는 개성이 뚜렷한 토이 드래곤을 수집하고 성장시켜 나만의 팀을 만드는 수집형 RPG다.게임 출시는 2024년 4분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크리스탈즈 오브 나라문즈'는 스팀펑크 세계관과 수인형 캐릭터가 눈에 띄는 액션 RPG다. 시즌 시스템으로 매 시즌 다양한 아이템과 스킬 조합으로 새로운 모험에 도전할 수 있는 것이 게임의 핵심 포인트다. 게임 출시는 2025년 초가 목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