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케인의 무관력 앞에 무너진 EA

“케인은 우승하지 못한다”

월드컵 우승팀 예측에 4연속으로 성공한 EA 스포츠도 결국 해리 케인의 무관력 앞에 무릎을 꿇고 말았습니다.

EA 스포츠는 지난 94년부터 피파 시리즈와 EA FC 등 축구 게임을 선보여온 회사로, 사실적인 축구를 구현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게임에 도입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왔죠.

그런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 EA가 4연속으로 월드컵 우승국을 예측하는 데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2010년 스페인, 2014년 독일, 2018년 프랑스, 2022년 아르헨티나 우승 예측에 성공했죠.

이런 EA는 최근 마무리된 유로 2024의 우승팀으로 잉글랜드를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EA가 계산에 넣지 못한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케인의 ‘무관력’입니다.

케인은 2013년 토트넘 1군에서 뛰기 시작한 이래로 대형 메이저 대회 트로피가 없습니다. 18~19시즌 챔피언스 리그 준우승, 16~17시즌 프리미어리그 2위, 두 번의 리그컵 준우승, 유로 2020 준우승 모두 우승을 눈앞에 두고 무너졌죠.

저주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난 케인의 무관력 앞에서는 축구도사 EA 스포츠도 이렇다할 방법이 없었나 보네요.

케인의 무관력 앞에 무너진 EA
케인의 무관력 앞에 무너진 EA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