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설마설마 했는데 정말 1등했네?" 로드나인의 매출 1위 열풍
매주 한주의 게임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드리는 한주의게임소식. 이번주는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로드나인'의 매출 1위 등극이 화제였습니다.
12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로드나인'은 대규모 쇼케이스부터 지속적으로 신규 영상을 공개하는 등 회사가 공을 많이 들인 MMORPG인데요. 출시 당일 계속된 서버 점검과 각종 버그 같은 이슈가 발생하기도 했지만, 지난 19일 출시 일주일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로드나인'은 BJ 프로모션의 폐혜를 막고자 스트리머 전용 서버를 개설하고, 투명한 BM 공개 등을 약속했는데, 이 부분이 이른바 '리니지 라이크'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어필된 것 같습니다. 2024년 출시된 국내 게임 중 매출 1위를 한 게임은 넷마블 '나혼렙'에 이어 '로드나인'이 두번째인데, 아는 맛이 무섭기는 하네요.
해외는 중국 던파 모바일의 매출 2위 하락이 이슈였습니다. 지난 5월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던파 모바일은 출시 이후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이 던파 모바일의 기세를 꺾은 게임은 중국 No.1 게임 '왕자영요'로, 10 vs 10 모드부터 대규모 업데이트로 기어이 1위 자리를 탈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