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M'에 오리지널 캐릭터 '에릴 라이트' 추가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에릴 라이트(이하 '에릴')'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M'의 두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 '에릴'은 빛의 창 '그람'을 사용하고 파수병과 파수대장을 소환해 공격을 펼치는 전사 캐릭터다. 캐릭터 생성 시 신규 지역 '헬리아'에서 '에릴'의 이야기를 감상하고 육성을 시작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8월 8일까지 별을 이어 별자리를 완성하면 획득한 점수 및 플레이 횟수에 따라 '캠핑 코인', '뱀탕'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8월 22일까지 140레벨부터 198레벨까지의 '에릴' 캐릭터에게 1+1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버닝 캐릭터 지정이 가능하며 출석 및 레벨별 임무 수행으로 각종 게임 아이템 보상도 받는다.
여기에 같은 기간, '에릴' 캐릭터로 일정한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에릴 안드로이드 선택 상자', '에릴 펫 패키지 선택 상자' 등 구간별 보상을 지급한다. 200레벨을 달성하는 데 성공하면 '코어 젬스톤', '별의 탐구자 의상 세트' 등을 지급하고, 월드 별 200레벨 선착순 미션 달성 성공 시 '은빛 수호의 날개' 칭호 아이템 및 '별의 탐색자 의상 세트'를 추가로 선물한다.
이와 함께, 전체 이용자를 위한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2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내 싱글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 수에 따라 대량의 경험치 보상을 지급하는 '테네브리스 원정대'를 선보인다. 또, 9월 12일까지 미션 수행으로 출석을 진행하면 '테라 버닝 부스터', '[이벤트]태풍 성장의 비약'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넥슨은 오는 8월 22일까지 원하는 월드로 캐릭터를 이동할 수 있는 '월드 리프' 이벤트를 실시한다. 10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스카니아'를 제외한 모든 월드에 캐릭터 이동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캐릭터 간 능력치 상승을 보조하는 링크 스킬 시스템에 전수 대기시간 삭제, 프리셋 기능 추가, 최대 슬롯 확장 등의 개선사항을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