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24년 2분기 매출 3,689억 원, 영업이익 88억 원 기록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2024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689억 원, 영업이익 88억 원, 당기순이익 71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 66%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16%, 75%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24%,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 원, 아시아 569억 원, 북미•유럽 339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중 로열티 매출은 377억 원으로 집계됐다. 중국 '블레이드 & 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한 결과다. 이외에도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플랫폼별 매출을 보면 모바일 게임 2,182억 원, PC온라인 게임 862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감소했다. 특이사항으로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개선된 지표는 현재도 견조하게 유지 중이다.
향후 모멘텀과 관련하여 엔씨(NC)는 스위칭 RPG '호연'을 오는 8월 28일에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할 예정이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이외에 '블레이드 & 소울 2'를 중국에, '리니지2M'을 동남아 지역에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엔씨(NC)는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스웨덴 소재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Moon Rover Games(문 로버 게임즈)’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판권 및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