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분기 매출 2,356억. 지속적인 성장 위한 장르 확대중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가 2024년 2분기에 매출 약 2,356억 원, 영업이익 약 28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전분기 대비 약 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9%, 전분기 대비 약 77%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전분기 대비 약 17% 감소한 약 1,3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전분기 대비 약 5% 증가한 약 16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 감소, 전분기 대비 약 22% 증가한 약 848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및 산하 개발 자회사를 통해 신작 모바일 게임뿐 아니라, PC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기반의 RTS,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SRPG, 루트슈터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순차 공개하며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해간다는 전략이다.

지난 6일에는 보유 중인 크래프톤 지분 83만 3330주를 기초자산으로 한 교환 사채를 발행해 2700억 2142만 원을 조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2016년 당시 투자 금액인 50억의 50배가 넘는 금액이다. 이 자금은 대형 신작 IP 확보와 글로벌 사업 투자에 활용될 예정이며, 재무 상황이 좋아질 경우 다시 매수할 수 있는 콜옵션 조항도 넣었다.

2분기 실적
2분기 실적

오는 14일 신작 RTS ‘스톰게이트’의 국내 이용자 대상 스팀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으로, 최근 역대 스팀 동접 최고 기록을 경신한 PC 핵앤슬래시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의 후속작인 ‘패스 오브 엑자일2’를 4분기 국내 시장에 앞서 해보기 형태로 선보인다.

또, 이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글로벌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를 통해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브 버밍엄’ 등 콘솔 플랫폼 기반의 프리미엄 인디 게임 신작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부터 AAA급 대작인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2’,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의 출시를 가시화하며, 장기적인 모멘텀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아키에이지2'는 내년 게임스컴에서 실제 플레이 버전을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신작 라인업
신작 라인업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자사의 지속 성장과 글로벌 사업 다각화를 위해 모멘텀을 확보해가는 단계로, 하반기 비용 효율화 및 재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특히, 게임사업에 기반해 인디 게임부터 대작에 이르기까지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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