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윈도우 UMPC '로갈리'에 스팀OS 공식 지원될까

신승원 sw@gamedonga.co.kr

윈도우 기반의 UMPC 로갈리(ROG Ally)에 스팀OS가 공식 지원될 수도 있다는 추측이 나오면서 UMPC 게임 이용자들이 설왕설레하는 모습이다.

이 소문의 근거는 지난 8일 스팀 홈페이지에서 업로드된 ‘SteamOS 3.6.9 베타 업데이트 로그’로, 여기에서는 각종 버그 수정 안내와 함께 ‘추가 ROG Ally 키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라는 문구가 공지됐다.

해당 로그는 밸브 측에서 공식적으로 작성하고 제공하는 자료인 만큼 로갈리의 스팀OS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만약 누리꾼들의 추측처럼 로갈리에 스팀OS가 적용된다면 로갈리는 물론 대다수의 윈도우OS를 가진 UMPC들도 보다 쉽게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전략적으로 스팀에게도 시장 확장 가능성이 높아지고, 윈도우 UMPC 이용자들도 보다 스팀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윈윈 구조가 형성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목소리가 높다.

소식을 들은 이용자들은 “적어도 밸브가 스팀덱 외 다른 UMPC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 긍정적이다.”, “로갈리와 스팀덱 중에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꼭 (로갈리에) 스팀OS 지원됐으면 좋겠다.” 등 호감 일색의 반응을 보였다.

‘SteamOS 3.6.9 베타 업데이트 로그
‘SteamOS 3.6.9 베타 업데이트 로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