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퍼스 씨더블유씨, ‘이뮤터블’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그램퍼스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그램퍼스 씨더블유씨(GRAMPUS CWC)는 글로벌 리딩 레이어2 솔루션 제공업체인 이뮤터블(Immutable)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9일) 밝혔다.

그램퍼스 씨더블유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가 개발한 그램 생태계의 게임들을 ‘이뮤터블 zkEVM’에 온보딩하고 보다 향상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그램 생태계의 첫 번째 플래그십 게임인 '노마 인 메타랜드’(Norma in Metaland)를 온보딩한다. 이 게임은 이미 전 세계 유저 3,300만 이상이 플레이 한 ‘쿠킹 어드벤처’(Cooking Adventure)의 웹3 리부트 버전으로,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 중인 웹3 게임이다. 특히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ISKRA)를 통해 서비스 중이라는 점에서 향후 기술 및 비즈니스 협력을 통한 생태계 확장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그램퍼스 씨더블유씨는 내년 런칭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마이 머지 셰프’(My Merge Chef)도 ‘이뮤터블 zkEVM’에 온보딩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노마 인 메타랜드’와 더불어 요리사 ‘노마’(Norma)의 세계관을 확장하며, 보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뮤터블 zkEVM’은 게임 스튜디오가 게임 경제를 성장시키고, 커뮤니티를 보호하며, 사용자에게 원활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체인은 플레이어, 스튜디오, 개발자 모두에게 이익을 제공하는 게이밍 생태계를 발전시키는 다음 단계를 나타낸다. 무엇보다도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더 쉽게 만들어 준다.

그램퍼스 조혁신 CW3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웹2, 웹3 분야에서 양 사가 가진 경험과 전략이 충분한 시너지를 내 웹3 게이밍 경험에 혁신적인 변화들을 이끌어 낼 것이라 기대한다” 며, "노마 인 메타랜드는 물론 내년 출시 예정인 마이 머지 셰프 등 게임 본연의 재미와 웹3 경험을 갖춘 게임들을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뮤터블의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앤드류 소로코브스키(Andrew Sorokovsky)는 그램퍼스가 이뮤터블 게이밍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하며, "웹 2 타이틀에 대한 그들의 깊은 경험과 이뮤터블 zkEVM의 강점이 결합되어 웹 3 게이밍 공간에서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램퍼스 CWC, 이뮤터블 협약
그램퍼스 CWC, 이뮤터블 협약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