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닥터 둠과 카롤 G와 함께하는 신규 시즌 돌입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챕터 5 시즌 4와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시즌 5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이번에 진행되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통해 각각 마블 코믹스 테마의 주인공, 맵, 무기 등을 추가하고 새로운 시즌의 뮤직 아이콘, 카롤 G를 선정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챕터 5 시즌 4: 절대자 닥터 둠'에서는 마블 코믹스의 슈퍼 빌런 닥터 둠과 그의 군대에 맞서 워머신, 그웬풀, 와칸다 왕족 슈리가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닥터 둠이 판도라의 상자에 깃든 고대의 힘을 사용해 배틀로얄 섬에 라트베리아 영역을 확장하고 강화 아머를 완성하려는 음모에 맞서 통제권을 지켜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닥터 둠의 세계관을 테마로 한 신규 지역들이 추가됐다. 닥터 둠의 뚫리지 않는 아머를 제작하는 '캐슬 둠', 둠이 가혹하게 통치하는 마을 '둠슈타트', 슈퍼 빌런과 외계의 위협들이 갇힌 감옥 '래프트'를 탐험할 수 있으며, 각 지점에서 임무를 달성하면 신화 버전 무기와 메달이 제공된다.
마블의 캐릭터들을 테마로 한 신규 무기들도 대거 업데이트됐다. 그웬풀과 조우하면 분홍색 신화 버전을 얻을 수 있는 '마이크로 쌍기관단총', 강력한 화력의 '워머신 무기', '워머신 자동 포탑', '워머신 호버 제트', 파괴력 있는 손바닥을 장착할 수 있는 '둠의 불가사의한 건틀릿', 수비에 유용한 '캡틴 아메리카 방패' 등 다양한 무기들이 추가된다.
시즌 배틀패스인 '절대자 닥터 둠 배틀패스'를 구매하고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UEFN 섬,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등의 포트나이트 에코시스템 내에서 경험치를 얻으면 보상으로 '그웬풀', '워머신', '슈리'를 비롯해 '필버린', '에마 프로스트', '캡틴 존시', '미스테리오'의 슈퍼 의상을 얻을 수 있다. 해당 배틀패스는 11월 2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9월 배틀패스 퀘스트를 통해 '둠'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은 시즌 5 아이콘으로 라틴 그래미 어워드 5회 수상에 빛나는 카롤 G를 선정했다.
시즌 5 페스티벌 패스를 진행하면 '키룩스 키타'와 이를 꾸밀 수 있는 황금, 오색, 별빛 스타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페스티벌 패스를 구매하면 'Bichota 시즌 카롤 G' 의상, 꽃 모양 받침대로 꾸며진 'Bichota 마이크', 'Bichota 기타', 그리고 카롤 G의 'Qlona' 잼 트랙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 상점에서는 카롤 G가 부른 'Oki Doki', 'Cairo'의 이모트와 잼 트랙이 포함된 '보니뚜 잼 번들', '카롤리나 의상', '보니타 랩핑 시트지', 'MSB 마이크' 등 다양한 아이템과 잼 트랙이 추가된다. 해당 번들은 8월 23일 오전 9시부터 시즌 5 종료 시까지 구매 가능하다.
아울러 카롤 G의 콘서트, 'Karol G: MSB Fortnite'가 포트나이트에서 진행된다. 이번 콘서트는 총 5개 파트로, 카롤 G의 대표곡들이 연주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최대 3명의 크루원과 함께 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콘서트가 끝날 때까지 참석한 플레이어에게는 'Bichota 베이스'가 제공된다. 콘서트는 오는 8월 24일 오전 4시부터 27일 오전 1시까지 포트나이트 디스커버 화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