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원 육박" 소니의 야심작 'PS5 프로' 11월 27일 발매 결정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오늘(11일 / 한국 시간 기준) 테크니컬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자사의 새로운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5 프로'(이하 PS5) 프로의 출시일과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PS5 프로는 오는 11월 7일 700달러(한화 약 94만 원)에 출시된다. 다만 일본 PS 가격 상승으로 일본 내 가격은 9,980엔(한화 약 113만 원)으로 책정된 만큼 한국 출시 가격 역시 100만 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발표를 진행한 SIE의 마크 서니 수석 하드웨어 개발자는 이번 PS5 프로는 성능 개선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마크 서니는 "PS5 프로는 더욱 커진 GPU와 향상된 레이트레이싱, AI 기반의 업스케일링 3가지 부분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다고"라고 설명했다.
발표에 따르면 PS5 프로의 GPU는 기존 PS5보다 향상됐으며, 이에 최대 45% 빠른 랜더링 효과를 지원한다. 여기에 향상된 레이 트레이싱 기능 및 AI 기반의 업스케일링을 통해 픽셀 단위에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특히, 그래픽 우선 모드의 경우 더욱 선명한 화면과 함께 프레임은 두 배 이상 늘어나며, 프레임 우선 성능 모드에서는 더욱 세밀해진 디테일과 레이트레이싱 효과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PS5 프로 대응 타이틀도 함께 공개됐다. 먼저 소니 산하 레이블에서 개발한 '마블 스파이더맨2', '라챗 앤 클링크 리프트 어파트',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라마스터' 등이 포함되며,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퍼스트 디센던트' 역시 PS5 프로의 기능이 지원되는 'PS5 프로 인챈스드'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PS5 프로의 예약 구매는 오는 9월 26일부터 실시되며, 한국 정식 판매가격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