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거 왔다”, 엔씨 리니지M ‘뱅가드: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는 자사의 MMORPG ‘리니지M’에 ‘VANGUARD: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리니지M 이용자는 ‘기사’ 클래스 리부트, 월드 던전 리뉴얼, 글로벌 마스터 서버 ‘공허의 사원 시즌2’, TJ 쿠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오늘부터 기사 클래스 이용자는 적의 공격과 돌진을 튕겨내고 곧이어 응수하는 리뉴얼 전설 스킬 ‘리포스트’와 양손검의 공격 속도와 기동력이 대폭 상승하는 리뉴얼 영웅 스킬 ‘프라이드’, 주변의 몬스터를 자극하는 신규 스킬 ‘타운트’를 사용할 수 있다. 최대 3회에 걸쳐 검의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타격하는 ‘데몰리션’ 등의 기존 스킬도 개선됐다.
리니지M 월드 던전도 리뉴얼됐다. 구체적으로 ‘테베라스 사막’, ‘티칼 사원’, ‘아틀란티스’ 던전에 새로운 ‘토템’ 시스템이 추가된다. 해당 던전에서 일정 몬스터 처치 시 토템이 자동 활성화된다.
토템은 특정 재료를 통해 강화할 수 있으며, 합산 강화 수치에 따라 ‘공명 효과’를 획득한다. 월드 던전에는 이용자 레벨에 맞춰 스스로 강해지고 강화된 보상과 경험치를 제공하는 적응형 몬스터도 등장한다.
이와 함께 글로벌 마스터 서버 ‘공허의 사원 시즌2’가 시작된다. 이는 총 1,000명에 달하는 한국과 대만 이용자가 동시 입장하는 최상위 던전으로, 주 7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공허의 사원 보스 처치 시 새롭게 추가되는 유일 등급 성물 ‘지배자 기르타스의 뿔’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이번 ‘VANGUARD: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레거시 월드 이용자는 스페셜 마법인형/변신/성물 각성, 스페셜 룬 복구, 스페셜 마법인형/변신/성물 합성 등 7종의 쿠폰을 받는다. 쿠폰 별 기준에 따라 파괴된 일부 아이템을 복구하거나, 실패했던 변신, 마법인형, 성물의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다.
리부트 월드 이용자는 스페셜 마법인형/변신/성물 각성, 스페셜 룬 복구, 마법인형/변신/성물 합성 7종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리부트 월드의 쿠폰 집계 시작일은 서버 오픈 일자인 2024년 6월 19일 20시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