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리포트’ 공개
유니티(NYSE: U)가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앱 및 게임 시장에서 기민하게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바일 앱 비즈니스 관련 필수 인사이트와 최신 트렌드를 제공한다.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주요 인사이트를 강조했다. 첫째, 광고주들은 캠페인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광고 수익과 하이브리드 ROAS(광고 비용 대비 수익률)와 같은 옵티마이저를 활용하여 이용자 확보(UA) 전략을 점점 더 다각화하고 있다.
둘째, 인앱 결제(IAP)를 한 과금 이용자 중 3명 중 1명이 재구매를 하고 있으며, 이 중 약 27%가 최초 결제 후 30일 이내에 추가 결제를 한다. 이 사실을 통해, 초기 인앱 결제 전환을 유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셋째, 이용자 구매력이 높은 시장에서 글로벌 광고 참여율이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 이는 수익화를 위한 인앱 광고(IAA)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아울러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에 따르면 이용자 주도형 마켓 광고인 유니티 탭조이(오퍼월)를 통해 확보된 이용자 잔존율이 다른 광고 형식을 통해 유입된 이용자에 비해 2~7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세준 유니티 그로우 GM은 “유니티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가 앱 및 게임 개발자에게 유용한 비즈니스 성장 로드맵이 되길 희망한다.”라며, “이번 리포트에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 상황에서 이용자 확보 방법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수익화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필수 인사이트를 담았다. 한국 개발자들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앱 비즈니스 탄탄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효과적인 모바일 수익화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