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게임들 천만 관중 열기 끝까지 잇는다

올해 사상 처음으로 정규리그 천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의 열기가 포스트 시즌으로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가을바람과 함께 돌입한 포스트 시즌에서 KT가 최초로 와일드카드 업셋에 성공하며 마법같은 기록을 만들어 냈고, 7일 기준 LG와 1승 1패를 나눠 가지며 예측할 수 없는 승부로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그 어느 해보다 프로야구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올해, 야구 게임을 서비스 중인 회사들도 열기를 계속해서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준비해 야구 게임 이용자들과 호흡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컴투스 프로야구
컴투스 프로야구

먼저 국내 야구 게임 시장의 강자 컴투스는 KBO와 ‘2024 KBO 포스트시즌’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가을야구 끝까지 전국의 야구 및 게임 팬들과 함께한다. 이를 위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프로야구 게임들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컴투스프로야구 2024’에서는 10월 1일부터부터 포스트시즌 영입지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홈런 더비, 히스토리 모드 등 미션을 수행하면 ‘플래티넘 레전드 재료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10월 2일부터는 ‘드림/나눔 골든글러브팩’, ‘플래티넘 코치팩’ 등 인기 아이템이 포함된 특별 꾸러미도 마련해 선물하고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V24’에서는 포스트시즌을 맞아 10월 1일부터 ‘고급 스킬 변경권’, ‘5성 시즌 카드 랜덤팩’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기념 상자를 선물하고 있다. 또 포스트시즌 진출팀과 겨루는 토너먼트 이벤트 매치도 마련했다. 올해 정규 시즌 1위를 차지한 기아 타이거즈를 비롯해 삼성 라이온즈, LG 트윈스가 상대팀으로 등장하며, 승리 시 획득한 토큰의 누적량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컴투스프로야구 2024’ 및 ‘컴투스프로야구 V24’ 커뮤니티에서 한국시리즈 직관 티켓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각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게임별 당첨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컴투스는 포스트시즌 현장에서도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갖고 있다. 가을야구 첫 경기부터 시작해 한국시리즈 우승이 정해지는 마지막 경기까지 각 진출팀을 응원하는 영상을 선보인다.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위메이드는 라운드원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주인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에 KBO, MLB, CPBL의 포스트시즌을 기념해 기념하는 ‘플레이 투게더’ 이벤트를 연다.

위메이드는 플레이 투게더 이벤트를 통해 KBO, MLB, CPBL 별 포스트시즌 우승팀을 예측한 이용자에게 선수단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선물한다. 우승팀 예측에 성공한 이용자는 더욱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예측 투표는 10월 7일부터 이벤트 특설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위메이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고급 선수 카드 팩 티켓’ 등 매일 다양한 아이템을 준다. 또 특정 날짜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24 리그 선택 다이아 카드 이벤트 팩’도 선물한다.

넷마블 마구마구
넷마블 마구마구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야구게임 ‘마구마구’에 2024 KBO 포스트시즌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시리즈가 종료될 때까지 진행되며, ‘마구마구’ 접속 및 게임 경기를 통해 포스트시즌 티켓을 획득하고 획득한 티켓으로 승리팀을 예측하여 보상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에 사용하는 포스트시즌 티켓은 게임 내 모드별 경기를 통해 하루에 최대 5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경기 시작 30분 전까지 경기 예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예측에 성공하면 예측 성공 티켓을 받는다. 한국시리즈 종료 후 이용자가 보유한 예측 성공 티켓의 수에 따라 엘리트영입권 1장, 엘리트픽아웃권 1장, 프랜차이즈교환권 1장, 프랜차이즈영입권 1장. 블랙교환권(FREE) 1장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아울러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마구마구 2024’에서도 올해 포스트시즌을 오는 10월 9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24LIVE선수상자 20개 등을 선물한다. 또 오는 10월 16일까지 포인트 반복 미션 이벤트를 열고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가을야구티켓 3개부터 24LIVE 선수상자 10개, 강화행운권(+10%) 1개 등 다양한 상품을 준다.

한편 이외에도 해긴이 서비스 중인 캐주얼 야구게임 ‘홈런클래시 2’는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보드람치킨과 제휴 프로모션을 열고, 홈런 클래시 2’ 세트를 주문하면 치킨과 함께 약 3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이 담긴 특별 쿠폰을 추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