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 미션? 랑그릿사 개발진의 신작 SRPG '메카아라시' 30일 출시
'랑그릿사'로 유명한 개발진이 설립한 SRPG 전문 개발사 블랙잭 스튜디오는 신작 모바일 SRPG ‘메카아라시’를 오는 10월 30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메카아라시’는 ‘스톰스틸 합금’을 사용하는 메카를 전투 무기로 하는 근미래식 판타지 세계관을 가진 게임으로, 스퀘어에닉스의 인기 게임 '프론트미션'을 연상시키는 플레이로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치타 로지스’ 용병 부대의 일원으로서 ‘스톰스틸’을 중심으로 복잡하게 얽힌 각종 세력과 교섭하는 한편, 미스터리 조직 ‘에피필룸’과 함께 숨겨진 음모를 밝혀나가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랑그릿사’ 등 모바일 SRPG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녹여낸 전투 시스템을 전략적으로 즐기고, 차별화된 ‘부위 파괴 시스템’을 이용하면 더욱 다채로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메카를 취향대로 커스터마이징하는 메카 도색 콘텐츠를 통해 게임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도 있다.
양대 모바일 앱 마켓과 PC 플랫폼 사전 예약을 진행중인 ‘메카아라시’는 오는 30일 출시 소식과 함께 카카오톡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시작했다. ‘메카아라시’ 공식 카카오 채널을 팔로우하거나 친구를 초대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한정 굿즈 2종 메카아라시 커팅 메트, 메카 아크릴 스탠드나 메가커피 쿠폰 추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상품에 당첨되지 않더라도 공식 사이트 1,000원 상품권을 포함해 퓨어 크리스탈, 휘장 선택 패키지, 밀하마 달러 등 인게임 아이템 중 당첨 보상을 100%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이와 함께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에 맞춰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팔로우 이벤트를 시작하고, PV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PV 영상에서는 고퀄리티 컷신과 게임 전투 플레이를 볼 수 있으며, 에이스 파일럿 로사와 ‘치타 로지스’ 용병 케이든과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사전예약 수 50만 명을 달성하였으며, 이에 따라 밀하마 달러 8888개, 예비 에너지 5개, A급 메카 선택 상자 1개를 전원 지급한다. 이후 사전예약 최대 목표 인원 100만 명을 넘을 경우 운성 허가증 20개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