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 아쿠아트리의 기대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지스타2024에서 최초 공개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아쿠아트리(대표 박범진)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프로젝트 A'의 이름을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로 확정하고 지스타 2024에서 최초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키텍트는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등을 성공시킨 박범진 대표가 설립한 아쿠아트리의 첫 작품으로, 언리얼 엔진5 기반의 실사풍 그래픽과 최고 기술력이 집약된 하이엔드 AAA급 MMORPG를 지향한다.
하이브IM은 지난해 아쿠아트리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면서, 300억 규모의 지분 투자도 같이 진행한 바 있다.
이 게임은 방대한 심리스 월드로 구현된 필드를 모험하며 개성 넘치는 보스, 몬스터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비행, 수영, 암벽 등반 등 제약 없는 특수 이동을 통해 세계 곳곳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하이브IM은 '아키텍트'의 티저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게임의 거대한 세계를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이번 영상에서는 주요 인물 중 하나인 ‘전투 사제’ 캐릭터가 등장해 모험의 시작을 알렸다.
향후 티저 사이트에서 게임은 물론, 지스타 2024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