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20주년 기념작 '프로야구스피리츠 2024-2025' 정식 발매
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코나미의 프로야구스피리츠 시리즈 20주년 기념작인 리얼 일본프로야구 게임 '프로야구스피리츠 2024-2025'를 발매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새로운 야구 엔진인 'Baseball™ Engine'을 탑재, 다양한 요소가 이전 작품보다 더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공의 물리 움직임을 재검토해 타구의 스피드나 중력, 공기 저항 등 스타디움에서 일어나는 모든 데이터를 새롭게 변경하였다.
또 머리카락과 피부의 질감, 그라운드에 서 있는 선수의 눈동자에 비친 빛과 같은 다양한 디테일을 게임에서도 구현했다. 기에 레이저 스캔 계측으로 일본 프로야구 구장이 더욱 정밀하게 재현됐다.
소리도 기존보다 더욱 강화되어 임펄스 리스폰스를 측정 및 재현해내 경기장 내의 울림요소를 실제 경기장과 동일하게 구현하였으며, 여기에 시리즈 최초로 음성 합성 AI가 탑재돼, 플레이어가 직접 만든 선수나 팀, 변화구 등 오리지널 명칭은 물론,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상황에 따라 해설자가 부드럽게 읽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아울러 나만의 오리지널 팀과 선수 제작 기능이 강화되어, 유니폼이나 모자 디자인도 이전 시리즈보다 더욱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오리지널 선수의 타격 폼을 세세하게 설정하거나 투구 폼의 자세나 릴리스 포인트 등도 설정할 수 있도록 강화되었다.
일본 유명 스포츠 브랜드들의 개인 사양 장비도 구현되어 있어, 오리지널 선수에게는 개인 사양 장비를 장착할 수도 있다.
게임은 기존 게임 모드인 '대전'이나 '페넌트레이스', '스타플레이어'와 같은 모드들을 포함해, 새롭게 프로야구 팀의 GM 겸 사장이 되는 'myBALLPARK'와 고교 야구 감독으로서 코시엔 우승을 목표로 하는 '흰 공의 기적'도 준비돼 있다.
여기에 다양한 OB 선수들은 물론, 현역 최강 파워인 S 95나 세계를 휘어잡은 변화구인 '스위퍼' 등을 가진 KONAMI 야구 게임 앰배서더인 '오타니 쇼헤이' 선수를 사용해 볼 수 있다.
프로야구스피리츠 2024-2025는 패키지버전 초회 구매 특전으로 현역 최강 파워인 S 95나 세계를 휘어잡은 변화구인 '스위퍼' 등을 가진 KONAMI 야구 게임 엠배서더 '오타니 쇼헤이' 선수를 프로야구스피리츠 2024-2025에서 이용해볼 수 있는 이용권이 제공된다.
여기에 과거 일본 프로야구에서 뛰었던 아시아 OB 선수인 '이대호'와 '궈타이위안'의 게임 내 이용권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