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플로 랩스, PC 어드벤처게임 '오딜 : 검은 오리 이야기' 크라우드 펀딩 마감 임박
썬플로 랩스(대표 장세희)는 솔루테나 스튜디오와 협력 개발 중인 자사의 신작 PC 액션 어드벤처 게임 '오딜: 검은 오리 이야기'(이하 오딜)의 출시에 앞서 텀블벅에서 진행 중이던 크라우드 펀딩이 오는 10월 22일 종료된다고 발표했다.
진행 중인 펀딩 프로젝트에는 도트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렌티큘러 포토카드 등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와 아트&가이드북 등의 리워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아트&가이드북은 '오딜'과 같은 세계관의 육성시뮬레이션 게임 '라라바이 데이즈'의 합본인데, 7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순 제작기간 한 달 이상 공을 들였다고 알려졌다. 또 이용자들의 커스텀 캐릭터를 게임에 출연시키는 고액 후원 리워드도 마련되어 있다.
'오딜'은 썬플로 랩스와 솔루테나 스튜디오가 협력 개발 중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섬세한 픽셀 아트 그래픽에 동화 같은 배경음악이 깔린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게임이지만, 주인공인 검은 오리는 인간을 괴롭히며 살아가는 빌런이라는 독특한 특징이 있다.
검은 아기 오리가 빌런이 된 사연은 제작자가 작사/작곡한 보컬곡의 가사에 직관적으로 담겨있다.
장세희 썬플로 랩스 대표는 “가사에 의하면 검은 오리가 공주, 무녀, 사냥꾼 중 한 명을 따라서 마을에 가게 되는데, 이후의 전개는 게임에서 여러 분기의 스토리와 멀티엔딩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서사 중심이지만 액션이 존재하는 독특한 게임성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에게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딜'의 크라우드 펀딩은 시작 3일만에 목표 금액 모금에 성공하였지만, 추가 달성 공략을 내놓고 계속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딜:검은 오리 이야기' 텀블벅 페이지(https://link.tumblbug.com/bBeamIrW4Mb)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