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의 신작 익스트랙션 슈터 ‘리턴 얼라이브’, 스팀 글로벌 출시!

신승원 sw@gamedonga.co.kr

코그(KOG)가 신작 탑 다운 익스트랙션 슈터 ‘리턴 얼라이브’를 10월 23일 오전 11시,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리턴 얼라이브’는 대전쟁으로 인해 문명이 몰락한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한다. 대규모 핵전쟁 이후 생존자들은 무법 지대를 만들었고, 이 무법지대에는 변이 된 생명체와 자의식을 가진 전투 로봇 병기들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이런 상황을 바탕으로 이용자는 서로 경쟁하고 자원을 확보하며 생존해야 한다.

게임은 지난 4월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얼리 액세스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전투가 가능하도록 개선해 왔다. 이에 이번 스팀 론칭에서는 게임의 시점이 탑 다운으로 변경됐다.

탑 다운 시점은 전장의 전체적인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팀 간의 전략적인 포지셔닝을 세밀하게 조정하면서, 전투의 흐름을 지배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넓은 시야로 전투 중 발생하는 각종 전술적 요소들을 고려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코그의 이재관 PD는 “탑 다운 시점을 통해 팀 간의 전략적 포지셔닝과 협력이 승패를 좌우하도록 설계했다. 슈팅 액션과 깊이 있는 전략 플레이가 어우러진 전투를 통해, 이용자는 매 순간 짜릿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리턴 얼라이브
리턴 얼라이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