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익엔터, 메타 스토어에서 '탱크 아레나 VR' 핼러윈 이벤트 진행
VR(가상현실)게임 개발사 스토익엔터테인먼트(이하 스토익)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탱크 아레나 VR'이 메타 스토어에서 핼러윈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탱크 아레나'는 스토익이 메타 스토어에 시리즈물로 서비스 중인 가상현실 게임이다. 2022년 11월에 '월드워툰즈: 탱크 아레나', 2024년 5월에 '탱크 아레나: 얼티밋 리그'를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이번에 준비한 핼러윈 특별 이벤트 버전에서 호박, 거미줄, 촛불, 박쥐 등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농구, 축구, 다트, 활쏘기 등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탱크 대전도 된다.
탱크 대전은 스포츠 팀 대전 컨셉을 도입해 4:4 멀티 플레이로 진행되며 각 탱크마다 공격형, 수비형, 치료형 등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장 가운데 서 있는 펄스타워를 일정 시간 동안 점령하면 승리한다.
스토익 김홍석 대표는 "월드워툰즈: 탱크 아레나는 2021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게임제작지원을 받아 개발한 프로젝트이고, 탱크 아레나: 얼티밋리그 역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으로 개발되는 프로젝트이다."라며, "아직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하지 못한 상황에서 메타 퀘스트 스토어에 한국 개발사로서 두 번이나 런칭을 진행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이번 핼러윈 이벤트를 즐겨주시면 감사하겠다."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