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게임쇼 안부럽네. 킨텍스에서 단독 게임쇼 ‘호요랜드’ 개최한 호요버스
원신,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을 연이어 성공시키며 국내 서브컬쳐 게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호요버스가 자사 게임 팬들을 위한 단독 축제 ‘호요랜드’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했다.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 호요버스 대표 게임 5종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복합 문화 축제다.
이전에도 지스타, 한강 세빛섬 단독행사 등을 통해 엄청난 관중 동원력을 과시했던 호요버스인 만큼, 다수의 게임사가 참가하는 플레이엑스포가 진행됐던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빈틈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
원신을 필두로 각 게임별로 부스가 마련돼, 게임의 특징을 살린 여러 가지 미니 게임들이 준비됐으며, 호요버스 행사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굿즈 판매존과 게임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먹거리가 마련된 푸드존도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전 행사에서도 다양한 미니 게임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긴 했으나, 이번에는 더 넓어진 공간을 마음껏 활용하면서,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호요버스 팬들도 입장권을 구입해야 하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평일 오전부터 지스타, AGF 같은 대형 행사 못지 않게 줄이 길게 늘어서는 모습을 연출했으며,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된 특별 굿즈가 판매된 굿즈 판매존은 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긴 대기열로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호요버스 게임들을 모두 한번에 만날 수 있는 기회이고, 티켓 구매자들에게 홀로그램 티켓, 리딤코드, 호요랜드 부직포백, 부스별 이벤트 가이드북, 삼성 갤럭시 스토어 쿠폰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되는 만큼,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이들이 행사 시작일부터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엄청난 팬층을 바탕으로 다른 회사와 컬래버레이션을 적극적으로 추친하고 있는 호요버스답게, 이번 행사에도 갤럭시 스토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하나카드, IPX(구 라인프렌즈), 스냅드래곤, 달콤커피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힘을 보탰다.
더 많은 관람객들이 몰릴 주말에는 더 화려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주말 양일동안 원신, 붕괴 스타레일 등 호요버스 대표 게임 캐릭터로 변신한 코스프레 플레이어들의 퍼레이드가 진행되며, 원신과 붕괴 스타레일을 소재로 구성한 드론쇼도 펼치질 예정이다.
호요버스코리아 관계자는 “호요랜드 2024를 통해 호요버스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이용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 호요버스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게임이 총출동하여 단독으로 선보이는 특별 축제인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겨주시길 바란다. 각 IP 별 특색을 살려 다양한 무대 및 부스 이벤트 등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 주말 양일동안 실내 부스 마감 후, 야외에서 드론쇼와 코스프레 퍼레이드도 펼쳐질 예정이니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경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