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4] '인조이', '딩컴' 등으로 이용자 마음 사로잡은 크래프톤

신승원 sw@gamedonga.co.kr

크래프톤이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게임쇼 지스타2024에 실내 부스와 야외부스를 마련해 이용자와의 소통에 나섰다.

게임을 시연하기 위해 몰려든 이용자들
게임을 시연하기 위해 몰려든 이용자들

실내 부스에는 개발한 리듬 액션 게임 ‘하이파이 러시’,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딩컴 투게더’, 전술 슈팅 ‘프로젝트 아크’, 인생 시뮬레이션 ‘inZOI(인조이)’로 구성된 시연대가 가득(시연대 분량 알아내면 교체) 마련돼 있다. 특히 ‘딩컴 투케더’는 이번 지스타에서 최초로 모바일 버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
스탬프 투어 이벤트

게임을 시연한 뒤에는 각 IP 별 풍성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하이파이 러시’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관람객에게 티셔츠와 스티커를 제공하고, ‘딩컴 투케더’는 사전 알림 등록을 완료한 관람객에게 사파리캡과 스티커를 증정한다. 유튜브 채널 구독 시 추가 스티커도 받아볼 수 있다.

‘프로젝트 아크’, 설문조사에 참여한 관람객에게 스트링백을 제공하고, 스팀 위시리스트에 게임을 추가하면 장패드를 증정한다. 인생 시뮬레이션 ‘inZOI’ 역시 설문조사를 완료한 관람객에게 본인이 꾸민 아바타로 제작된 사원증을 제공한다.

압도적인 마법소녀 루루핑 부스
압도적인 마법소녀 루루핑 부스

야외에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이하 마법소녀 루루핑)’ 부스가 자리 잡았다. 깜찍한(?) ‘김부장’의 얼굴로 장식된 해당 부스에서는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크래프톤의 디지털 인재 양성 CSR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도 야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부스에 방문한 이용자는 ‘나만의 나침반 찾기’ 이벤트를 통해 성향에 맞는 정글 프로그램을 추천받고, ‘정글 로드 체험’으로 자신만의 강점 키워드를 살펴볼 수 있다. 체험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정글 굿즈도 제공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