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2K’ 최고의 사운드트랙은 K-POP?

최근 NBA 2K의 사운드트랙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곡 중 한국의 K-POP이 이름을 오르내리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테이크 투(2K)에서 출시하는 'NBA 2K'는 미국의 프로농구 NBA의 선수들이 등장하는 유명 농구 게임 시리즈로, 현재 농구 게임을 만드는 개발사가 없어 사실상 독점이나 다름없는 위치에 있어 엄청난 이슈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대형 음원 사이트에 'NBA 2K 사운드트랙' 태그가 따로 존재할 만큼 유명 랩퍼와 가수들의 힙합 음악이 수록된 OST가 시리즈마다 공개되어 미국 현지에서도 큰 주목을 받는 것이 사실.

이러한 'NBA 2K'의 사운드트랙 중 한국의 힙합 가수 다이나믹 듀오의 'AEAO'가 최근 SNS에서 다시 각광받고 있다. 'NBA 2K 16'에 수록된 'AEAO'는 다이나믹 듀오와 Dj Premier가 제작한 곡으로, 영어가 아닌 한글 가사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로 'AEAO'는 최고의 ‘NBA 2K 16’ 사운드트랙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시리즈 전체 사운드트랙 중에서도 최상단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많은 'NBA 2K' 팬들은 "나에게 노스텔지아(추억)를 불러오는 노래". "무슨 가사인지는 모르겠지만, 노래 하나는 정말 훌륭하다", “NBA 2K 16은 게임성도 최고, 노래도 최고였다.” 등의 평가를 내리는 중이다.

NBA 2K 16
NBA 2K 16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